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맥도날드에 돼지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주총 대결을 예고한 기업사냥꾼

by 김티거 2022. 2. 23.
반응형

뉴스를 보다가 맥도날드 관련 뉴스가 있어 읽어보았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4&oid=366&aid=0000795013

억만장자이자 기업사냥꾼으로 유명한 사람이라는데 ㄷㄷ 맥도날드에 돼지 처우 개선을 놓고 주총 대결을 하겠다는 기사.. 맥도날드 주주로써 좀 더 읽어보았다.

자산 20조에 달하는 아저씨 ㄷㄷ 돼지 공급업체의 사육 환경 개선 요구라는데..

사실 가장 놀랐던 포인트는 바로 이것!ㅎㅎㅎㅎ 뭐 ?? 200주 보유중이라고?? 음?? 200만주 아니고?

근데 실제로도 이슈가 되어서 적은 지분으로 실제 이사진이 교체된 경우가 있었다고 하니 ㄷㄷ 한국 기업이 주주라면 과연 어땠을지 궁금하다!ㅎㅎ

자산이 20조라고 해서 200주 가지고 있다고 들었을때 댓글에 200만주 잘못 표기한거 아니냐고 이런말들도 있었다는 ㅎㅎㅎㅎ

물론 잘못된 것은 고쳐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본인이 대주주로 있는 곳에는 입닫고있다는 것도 ㅎㅎㅎㅎ 순수히 돼지걱정해서 나서는 건 아닌 느낌...ㅋㅋㅋㅋㅋ

일단 뉴스로 봐서는 그다지 영향이 있을 것 같지는 않은데 신기해서 포스팅 해보았다!ㅎㅎ

단순히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의견을 내는 건 아니구나 하고... (물론, 저 아저씨는 이미 저런걸로 유명하니 그럴 수 있겠지만..ㅎㅎㅎ)

일단 나도 맥도날드 200주까지는 모아보고 싶다!ㅎㅎ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