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의 통신사 티 모바일 CEO, 아이폰 16 시리즈 초기수요 긍정적

by 김티거 2024. 9. 20.
반응형
반응형

금리 인하 등 영향으로 애플의 주가가 어제 하루에만 4% 가까이 올랐는데, 미국의 통신사인 티 모바일 CEO의 발언도 좋은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사전 주문이 아이폰 15 시리즈 대비 다소 약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흥행에 대한 불안함도 나오는 상황이었기에 이 발언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미국의 대표 통신사 중 하나인 티 모바일의 CEO는 아이폰 16 시리즈의 초기 수요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실제 판매 흐름을 집계한 결과 작년 아이폰 15 시리즈 스마트폰보다 아이폰 16 시리즈가 더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현재 일주일간의 사전 예약 후 이번주 금요일부터 공식적으로 아이폰 16 시리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티모바일 CEO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올해 수요가 더 좋을 뿐 아니라 사람들이 프리미엄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를 더 많이 사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애플 인텔리전스의 출시가 다소 지연되면서 오히려 아이폰 16 시리즈의 구매 주기가 좀 더 길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모습이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올해 10월에 먼저 미국 지역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이며, 차차 지역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이슈는 과연 아이폰의 슈퍼 업그레이드 주기가 언제 시작될 것인가에 대한 것일텐데, 애플 인텔리전스를 당장 활용할 수 없기에 아이폰 16 시리즈보다 17 시리즈가 더 흥행할수 있겠지만 아이폰 16 시리즈의 교체수요도 상당히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제 사전예약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아이폰 16 시리즈의 판매도 시작될텐데, 과연 다음 분기 애플의 성적표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진다!

일단 나는 내일 애플 스토어 가서 픽업해와야지! ㅎㅎㅎㅎ

(출처 : Investor's business daily, Apple stock rises on reassuring iPhone 16 Sales comments from T-Mobil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