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정부, 삼성에 최대 64억달러 보조금 지원

by 김티거 2024. 4. 16.
반응형
반응형

미국정부가 삼성이 현재 텍사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첨단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프로젝트에 최대 64억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정부는 반도체를 경제 안보 분야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 판단하여 자국으로 공장 등을 건설하도록 유인하여 관리를 좀 더 직접적으로 하려는 모양새인데, 삼성 등 반도체 기업이 미국에 현지 공장 등 건설을 하면 대대적인 보조금을 지급해주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은 자동차에서 인공지능(AI) 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요구되는 첨단반도체의 미국 내 생산 능력을 높이고, 중국을 견제하며 경제안보 강화를 도모한다는 생각이다.

삼성의 보조금 지급 대상이 되는 것은 첨단 반도체의 양산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며, 연구개발시설의 증설도 포함된다고 한다. 거액의 보조금을 활용하여 삼성은 향후 수년에 걸쳐 400억 달러 이상을 텍사스에 투자할 전망이라고 한다.

미국의 대통령 바이든은 "삼성의 선진적인 반도체 제조와 연구개발 시설을 텍사스에 유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향후 반도체 칩의 미국내 생산이 강화될 것." 이라고 이야기했다.

미국정부는 22년 8월에 미국 내 반도체 생산을 늘리는 기업에 지원하는 법률을 조성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주요 지원대상으로는 3월에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에 최대 85억 달러, 4월에 대만의 TSMC에 최대 66억 달러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의 경우 최대 64억 달러라서 규모로는 세번째이지만, 투자액 대비로 본 보조금 지급 비율은 삼성이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한다 ㄷㄷ

미국에서도 삼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이런 기회를 잘 살려서 미국 행님들하고 시너지 내면 윈윈 전략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지금 텍사스에 한국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활동하고 있다고 하던데 ㄷㄷ 원활하게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