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소니, 자동차용 이미지센서로 적극 공략

by 김티거 2023. 11. 30.
반응형

이미지센서 분야에서 압도적인 세계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소니에서 자동차용 이미지센서에도 적극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이다.

이번 기사는 소니 세미컨덕터솔루션즈의 시미즈 테루시 사장의 인터뷰를 담았다.

소니는 이미 이미지센서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세계점유율을 가져가고 있는 기업인데, 최근 다소 아쉬운 부문이 바로 자동차 부문이었다.

스마트폰시장도 어느정도는 과도기에 이르렀고, 앞으로는 자동차 분야에서 이미지센서의 활용도가 비약적으로 늘어날 것이기에 자연스레 집중도를 높이려는 것이다.

자율주행 쪽이 가능해지려면 역시나 다양한 위치에서 카메라나 센서가 대량으로 필요할 수 밖에 없기에 이 쪽을 잘 공략하면 소니는 지금보다 더욱 큰 매출 볼륨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번에 자동차용 고해상도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 점유율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고 시미즈 사장은 이야기 했다.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의 실용화가 진행이 되고 있고 이것은 운전자 부족 혹은 고령화 사회에서 앞으로 중요한 해결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여기에서 이미지 센서는 자동차의 눈의 역할을 담당해줄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출처 : 소니 홈페이지

소니는 지금까지는 단연 스마트폰 쪽의 매출 비중이 컸었는데, 최근 이러한 집중도를 줄여가고 매출 볼륨을 키우기 위해 자동차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고 또하나의 공략분야는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 분야라고 한다. 이미지 센서라는게 결국 무언가 인공지능이라던지 자율적으로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눈의 역할을 하고 있기에, 스마트 팩토리 또한 같은 흐름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ㄷㄷ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 보통 사용하는 화소수가 100만화소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소니가 이번에 530만 화소 이상이 되는 고해상도 제품을 내놓으면서 모든 이미지센서 분야를 먹어버리려는 모습이다.

앞으로 자율 주행차와 스마트 팩토리가 활성화 된다면 소니의 쏠쏠한 실적흐름을 만들어줄 분야가 바로 이미지 센서이기 때문에 주목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