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주식은 언제 사야할까

by 김티거 2023. 11. 30.
반응형

애플 주식을 언제 매수해야 할까? 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어보았다.

먼저 애플의 주가는 최근 한달새에 무려 13% 가까이 급등했던 모습이었다.

과연 애플의 주가는 비싼것일까 싼것일까 사려면 언제 사야하는 것일까?

애플주식은 여전히 싸다?

 

기사에서 분석한 평가 모델에 따르면 요즘 애플 주식을 매수한다고 하면 합리적인 가격을 지불하게 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앞으로도 저가 매수 기회가 또 올것인가에 대해서는 애플의 주가는 변동성이 꽤 크기 때문에 향후 주가가 하락 또는 상승하여 또 다른 매수 기회를 제공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냥 한마디로 잘 모르겠다는 의미인 듯 ㅋㅋㅋㅋㅋㅋ (응?)

애플의 성장을 앞으로도 기대할 수 있을까?

 

이 부분이 애플을 장기 투자하려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데, 이 점에 있어서 애플의 성장가치가 여전할 것으로 기사에서는 이야기했다. 향후 몇년 동안 이익의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고, 애플은 좋은 현금흐름을 지니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 투자에도 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것이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

 

결국 기사에서도 말하는 포인트가 이것일 것 같은데, 주가가 현재 비싸다 싸다고 하는 부분은 아무도 알 수 없는 부분이고 맞출 수도 없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애플에 투자하며 주가가 내가 생각한 가치보다 하락할 경우에 내가 애플을 믿고 시드를 추가 투입할 수 있는지 충분한 확신이 있냐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투자하는 기업에 대해 꾸준한 공부가 필요한 것이고, 그런 확신을 만들어야 상대적으로 주가가 싸다고 느낄때 신나게(?) 매수버튼을 누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내 주변에서도 애플이 한동안 160달러대까지 떨어졌을때, 매수 기회로 보고 추가매수를 한 경우보다는 150달러 140달러까지 떨어질 것을 기다리며 아무 액션도 하지 않은 경우도 많았고 결국은 후회하는 모습도 많이 봤었다.

나는 160달러대도 충분한 기회로 생각해서 그때마다 1주 사려던 것을 2주, 3주를 사는식으로 비중을 늘려 대응했고, 지금 주가가 올라왔을때에도 시드가 생길때마다 1주 씩은 줍줍하고 있다.

투자하며 가장 강하게 드는 생각은 역시나 내가 저점에 잡는 다고 해봤자 시드를 확 투입하기 어렵기 때문에 크게 유의미하게 저점을 잡아낸다고 보기 어려울 뿐이고, 그저 묵묵히 시드를 만들어 내가 가진 절대적 수량 자체를 늘려가야 장기적으로 큰 결실을 볼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다.

너무 고점 저점 판단만 하기보다는 자기만의 기준을 만들어 무엇보다 꾸준히 시장에 남아 좋은 기업들의 지분 자체를 늘려가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훗날 웃을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