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신에츠 화학, 830억엔 투자하여 신거점 건설

by 김티거 2024. 4. 15.
반응형
반응형

일본의 화학기업이자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분야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신에츠화학이 반도체 노광재료의 새로운 생산거점을 만들기 위해 830억엔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반도체 노광 재료의 제조와 개발을 위해 군마현에 공장을 건설한다고 하며, 202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역시나 영입이익률이 좋고, 현금이 풍부한 기업답게 투자금 830억엔은 대출없이(?) 전부 신에츠화학 자체 자금으로 조달할 예정이라고 한다. 반도체 재료 사업으로는 4번째 공장 건설이 된다고 함.

특히, 반도체 노광재료의 경우 첨단 반도체의 제조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그에 따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에 신에츠에서도 발빠르게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나선 모습이다.

신에츠는 노광재료 사업을 1997년부터 시작하여 KrF 포토레지스트의 생산을 개시했고, 이후에도 포토마스크 블랭크, ArF 레지스트, 다층막 재료, EUV 레지스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신에츠는 개별 기업으로 투자한 적도 있어서 여러모로 관심있게 보고 있는 기업인데, 역시나 탄탄한 기업인 것 같다.

그리고 내가 매도했을때도 20% 이상 올라서 기분좋아했는데.. 그 뒤로 더 날아간 신에츠..ㅠㅋㅋ

일단 시드를 계속 분산할 수 없으니 닛케이 지수로 간접적으로라도 모아갈 수 있도록!!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