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마존닷컴(AMZN) 분할 앞두고 20% 급등... 구글(GOOGL)은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

by 김티거 2022. 6. 7.
반응형

아마존닷컴(AMZN) 드디어 6월 6일에 분할 완료 하였다! 20대 1 분할로 그 당시 아마존 1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20주로 수량이 변경이 되는 것이고, 그만큼 주가도 굉장히 가벼워진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4/0000075433?sid=101

그리고 주식분할을 앞두고 주가가 일주일 사이에 20% 가까이 급등했다고 함 ㄷㄷ 아무래도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 아닐까 싶고, 상대적으로 주가가 무거워 소액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기업이었는데, 앞으로 더욱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다. 실제로 주변에도 아마존닷컴 분할하면 모아간다는 사람들도 많긴 함

보통 주식분할을 하고나면 좋은 영향을 많이 준다고들 한다는..(좋은 기업 기준 ㅎㅎㅎ)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4/0000075309?sid=101

가치는 그대로일지 몰라도 기존의 고가로 거래되던 주가가 부담되어 투자를 하지 못했던 투자자들도 상당했을텐데(물론, 요즘에는 소수점 투자도 있긴 하지만..), 그러한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매력도를 가져다주기에 투자요인을 높여주는 요소가 된다고 한다. 역사적으로도 분할을 진행한 S&P 기업들은 대체로 주가가 올랐다고 한다.

분할이 이루어지기 일주일 사이에 꽤 오른 주가를 확인할 수가 있다. 한참 횡보할때 더 담아뒀으면 아주 좋았을듯!

사실 여기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아마존에 대한 것은 아니고..(나는 아마존은 모으고 있지 않아서 ㅎㅎㅎ) 아마존의 분할 뉴스를 보고 내가 모으고 있는 구글도 곧 분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관심있게 보았다!ㅎㅎ

구글은 7월 15일부로 아마존과 같은 비율인 20대 1로 주식분할 예정인데, 아마존의 결과를 보면 분할 전 일주일 전에는 최소한 한주라도 더 모아둬야 상승을 동반하며 분할된 주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나 혼자만의 생각...ㅎㅎㅎ

현재 9주를 가지고 있는데 나는 분할 전에 10주 딱 채워서 분할되면 200주로 시작하고 싶음!ㅎㅎㅎ 안그래도 구글도 다시 살금살금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이번주에 그냥 한주를 더 사서 10주 채워두고 관심을 끄는게 제일 나을것 같기도 하고 말이지...

확실한 것은, 분할 전에 오르고 안 오르고 이런 것보다 구글은 앞으로도 확실한 실적과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고, 주가가 리즈너블 해지면 분명 투자자들의 수요도 많아질 거라서 장기적으로는 안 오를 수가 없는 구조가 될 거라는 생각..혹은 기대(?)ㅋㅋㅋㅋ

불과 22년 3월까지도 2800달러에 육박했다는 사실.. 고점수준을 회복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각자의 판단이지만.. 그냥 내 생각에는 지금도 꽤 싸보인다... 분할 시기가 가까워질수록 왠지 더 오를것 같기도 하고..

빨리 10주 채우러 가즈앗!!ㅎㅎㅎ 일단은 10주 채우면 분할 하고 나서 다시 수량 늘려갈 거니까 나 10주 채울때까지만 좀 잠잠히 기다려주렴...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