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 23년 투자기록 정리

by 김티거 2023. 12. 29.
반응형

이번에는 나의 최애 기업이자 포트폴리오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가져가고 있는 애플의 23년 투자 기록 정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애플은 말이 필요없는 세계 최고 기업이며, 탄탄한 고객 충성도를 기반으로 한 생태계 구축으로 이제 다른 대체재가 떠오르지 않는 기업이기도 하다. 그래서 나도 열심히 수량을 늘려가고 있다.

23년에 애플을 208주까지 모아두었고, 누적수익률은 17% 정도를 기록했다.

24년에는 먼저 300주까지 빠르게 달성해두는 것이 목표!!

애플에 처음 투자한 것은 21년 4월부터였는데, 그때는 매도하기도 했어서 최근 매수기록으로 남아있는 기록은 22년 4월부터 남아있다. 아마 그 이후에는 거의 매도 없이 매수로만 수량을 키워온 듯. 매수기록을 보면 아시겠지만, 그냥 막 샀다 ㅋㅋㅋㅋ 그러다보니 지금 돌아보면 굉장한 저점일때도 잘 잡아내기도 했고, 제일 비쌀때 사기도 했고 그렇다 ㅎㅎ 중요한 것은 수량이기에!

22년에 굉장한 저점이 왔을때부터 집중해서 모으기 시작했고, 23년에도 정말 열심히 모았다!

매수기록만 70회가 넘으니 ㅋㅋㅋㅋㅋ 23년이 가기전에 200주를 넘긴것은 다시 생각해도 참 뿌듯한 일중에 하나였던 것 같음.

 
 
 

매수기록을 그래프로도 한번 만들어봤는데, 정말 다시 봐도 애플의 130달러대는 귀하다... 아마 다시 주식분할이나 해줘야 만나볼 수 있는 가격대가 될 것 같다 ㄷㄷ 역시 기회는 그냥 있을때 꾸준히 잡아야하는 것 같다. 완벽한 타이밍만 재다가는 아무것도 못할 수 있음.

애플은 올 한해동안 굉장한 상승세를 보여주었는데, 120달러대에서 시작하여 어느덧 190달러를 넘겼던 모습이었다 ㄷㄷ 무려 54%이상의 상승을 보여주었던 모습.

 

23년에 내가 애플에 투자하며 받았던 총 배당금은 124달러 정도였다. 애플은 현재 배당 자체가 높은 기업은 아니기도 하고, 배당만을 보고 투자하는 기업도 아니긴 해서 배당이 나온다는 것만으로 고맙게 받고 있음 ㅎㅎㅎ

그래도 어느덧 12년 연속으로 매년 배당을 증액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한 배당 증액이 기대되는 기업이기도 하다.

 

24년에도 애플의 지분을 열심히 늘리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힘차게 달려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