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야후 파이낸스로 내 입맛에 맞는 종목 필터링하기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오늘은 야후 파이낸스 사이트를 활용하여 내 입맛에 맞는 종목을 찾아내는 간단한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고,

https://finance.yahoo.com/

 

 

 

그러면 아래와 같은 접속화면이 나올텐데, 저기서 Screeners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기본적으로 야후 파이낸스에서 제공해주는 스크리너가 있고 그 중에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게 나와있다면 해당 제공 스크리너를 눌러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일단 제공하는 것 중에 가장 위에 있는 Most Shorted Stocks를 한번 눌러보자!

그려면 요렇게 종목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25년 이상 배당 증액을 해주고 있는 배당귀족주 위주로 찾고 싶은 상황이었는데 해당 메뉴는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 경우에는, Create New Screener를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필터를 넣어 종목을 찾아볼 수가 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지역이나 주가, 섹터, 산업 등 여러 필터가 기본으로 나와있고 내가 원하는 필터를 추가하려면 Add another filter를 클릭하여 추가하면 된다.

나는 배당을 찾아보려고 했으므로 dividend를 검색하여 배당연속 관련 필터를 체크하였다.

나는 25년 이상 배당 증액을 해온 종목을 보기 원했으므로 25를 입력하고, Find Stocks를 누르면!

해당 종목들이 나오게 된다!(역시 익숙한 이름들도 많이 보인다. 맥도날드, 존슨앤존슨 등등!)

여러분들도 혹시 원하는 조건으로 종목을 필터링 하고 싶다면 야후 파이낸스의 스크리너 기능을 활용하시면 편하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