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코로나로 인해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미국의 제약기업인 화이자(PFE)의 21년 1분기(1~3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아마 이제는 모르는 분들이 없을 회사인 제약회사 화이자(PFE)의 21년 1분기 실적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pfe

 

 

화이자의 21년 1분기(1~3월) 매출은 원화로 약 16조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45% 가까운 매출 증가이다. 영업이익률도 약 37%를 기록하였다.

보고서에서는,

이번 21년 1분기에 강력한 재무 결과를 제공하며 시작하는 것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25년까지 최소 6%의 연간 성장률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코로나 백신 치료에도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여러 혁신적인 바이오 분야 제품이 성장을 실현 중이기 때문에 더욱 성장 동력의 깊이와 폭을 입증하고 있다고 한다.

여러가지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는 기업이고, 백신도 더 빨리 보급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우리는 대체 언제...)

화이자의 주가를 살펴보면,

좀 등락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보여서 장기 우상향 한다고 말하기는 좀 어려운 느낌이다. 그래도 최근에는 계속 상승세를 타는 중.

하지만, 화이자는 배당도 우수한 곳이기 때문에!(배당률도 4% 가까이 된다.)

모아가면서 배당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무엇보다 실적도 계속해서 잘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안심하며 모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국도 어서빨리 백신 보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면서ㅠㅠ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