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월트디즈니(DIS) 21년 1분기(1~3월) 실적발표! 코로나의 충격을 이겨냈을까? 주가흐름과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5월 13일에 월트디즈니(DIS)의 21년 1분기(1~3월) 실적발표가 있었다.

관련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바람.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dis

 

 

코로나의 충격을 가장 크게 온 몸으로 받아왔던 월트디즈니의 21년 1분기 실적은 어땠을지 살펴보자!

21년 1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7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13% 정도 하락한 수치이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반대로 전년 동분기 대비 13%에서 15% 수준으로 회복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21년 1분기에 해당하는 기간동안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디즈니 테마파크나 체험 등 많은 부분이 문을 닫거나 아직도 현저히 줄어든 수준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업 전반에서 보다 고무적인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음을 기쁘게 생각하며,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사업 확장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한다.

최근에 월트디즈니 테마파크가 재개장을 속속 이어가고 있고, 스트리밍 서비스 또한 예상보다 더욱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면 앞으로를 다시 기대하게 만드는 월트디즈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주가를 살펴보면,

코로나 충격으로 20년초에 100달러 아래까지 바닥을 파고 들어갔던 모습에서 최근에 완전 로켓을 타고 날아가버린 주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는 다시 조정을 다소 받아서 170달러 수준.

나는 본의 아니게 로켓을 타고 190달러에 육박할때에 매도를 하긴 했지만, 그것은 순전히 운.ㅋㅋㅋ 원래는 팔 생각이 딱히 없었는데 포트폴리오를 조금 조정하는 과정에 어쩔 수 없이 ㅠㅠ 하지만 디즈니의 경우 코로나 이후에 더욱 더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생각하기에 배당이 재개되거나 하면 언제든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서 모아가려고 생각중이다!

배당은 다시 언제쯤 주려나.. 21년 1분기 매출을 봤을때 아무래도 21년도에는 예전만큼의 실적 회복은 조금 더딜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에 당장 다시 재개할 것 같지는 않다..ㅠㅠ

하지만, 코로나 백신 보급 등으로 속속들이 테마파크도 개장하고 있고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기에 2분기 실적은 조금 더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다소 조정받을때에 디즈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라며!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