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월배당주로 유명한 리얼티인컴(O)의 21년 3분기(7~9월)의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3.
반응형

이번에는 최근 신주배정 이슈로 꽤 핫했던 리츠기업인 리얼티인컴(O)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아마 오늘이 기준일이므로 2~3일 전에 안전빵으로 모은 지분 기준으로 산정이 될 것 같다. 리얼티인컴 10주당 신주 오리온 주식1주 배정 예정! 나는 그 전에 200주 채웠으니 20주 배정 예상!ㅎㅎ

신주가 어느정도 가치가 될지는 아직 전혀 감이 안오는데, 기대가된다!ㅎㅎ 어차피 리얼티인컴 지분 늘린만큼 월배당도 받게 되는 거고, 신주의 가치에 따라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으니 괜찮은 선택이었음!ㅎㅎ

신주를 받게되면 그건 꾸준히 모을 생각이 없어서 상장하고 상황봐서 바로 매도하고 내가 모아가던 미주를 사는데 보탤 생각이다!

리얼티인컴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0.91달러로 기관예측치에 비해 살짝 하회한 수준으로 마감되었다.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o

리얼티인컴의 21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5,800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약 22% 정도 상승한 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순이익률은 약 27% 수준!

보고서를 보면,

저는 통합 작업을 수행하면서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는 데 전념하고 있는 부동산 수익 팀의 역동적인 인재에 계속해서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 호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비즈니스의 성장 궤도와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건전성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유럽 대륙에서의 첫 거래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3개국에 걸쳐 37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하면서 글로벌 통합업체로서의 우리의 입지를 계속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VEREIT와의 합병을 마무리하여 최고의 순 임대 리츠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많은 유능한 동료들의 역량을 '원 팀'에 통합하기를 기대합니다. VEREIT와의 합병이 마무리되고 합병된 회사들의 사무실 부동산의 후속 분사가 예상됨에 따라 단기 수익률에 대한 명확성이 향상되어 투자자들에게는 강력한 리스크/보상 제안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1월 12일 예상 분사 완료 상황을 가정해 2021년 주당 AFO 가이드라인을 3.55~3.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50억 달러 이상의 인수 가이드 증가, 2022년 주당 AFO 가이드 384-397달러 도입 등이 포함되어 있다.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연간 9.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EREIT와의 합병도 잘 마무리 되었고, 유럽 등 진출도 활발하게 이루어내고 있어서 안정성 + 성장까지 좀 더 기대되는 모습이다.

또한, 21년 9월에 배당 증액을 발표하고 10월 지급분부터 증액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리얼티인컴의 포트폴리오도 더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가는 중. 영국, 스페인 등 진출한 상황이며, 포트폴리오 점유율도 21년 9월 기준 무려 98.6%에 달한다는 내용.

 

 

리얼티인컴의 주가흐름을 보면,

배당을 보고 투자하는 기업이기에 크게 신경을 안 썼었는데, 그래도 장기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음!

2019년 정도에 크게 고점을 찍고 큰폭으로 떨어졌다가 다시 상승하는 모습이다.

최근, 신주 배정 이슈로 인해 73달러 이상까지 가기도 했었다는.. 지금은 신주 배정도 끝나고 배당락일도 지나서 다소 좀 빠진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아직 더욱 큰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 모습.

리얼티인컴은 매월 배당을 지급해주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4% 수준을 보이고 있다. 지분을 늘리면 거의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재미난 종목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마 나는 11월에 200주 기준으로 배당을 받는다고 하면 47달러 받을 수 있을 듯!ㅎㅎ

그러면서도 어느덧 27년 이상 매년 배당을 증액시켜주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아마 많은 분들이 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때 모아가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 리얼티인컴!

매월 배당 현금흐름을 늘려가기에 이만한 종목이 없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며, 꾸자사모 고고!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