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월배당주인 리얼티인컴(O)의 1년 투자기록 피드백

by 김티거 2021. 12. 28.
반응형

출처 : 리얼티인컴 홈페이지

내가 월배당주로 열심히 모아가고 있는 리츠주 리얼티인컴(O) 의 1년 투자기록을 확인해보려고 한다.

아무래도 주가의 부담도 적고 이번달에 1주를 사면 다음달 배당금이 바로 늘어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으니 좀 더 재밌게 모아갔던 것 같다.ㅎㅎ

1년여동안 30회 매수를 진행하였다.

21년 10월에 오리온 신주를 좀 더 배정 받아보기 위해 딱 200주를 맞추기 위한 대량 매수진행!ㅎㅎ

그 덕분에 오리온 신주 20주도 받아서 40만원 가까운 이익을 얻었다!ㅎㅎ 오리온은 원래 모을 생각이 없었으므로 바로 매도후 재투자 진행했었다.

1년 정도의 기간동안 30회 정도 매수를 진행했으니 한달에 못해도 2번이상은 매수한 셈!ㅎㅎ

50~70달러 정도를 왔다갔다 했던 흐름이었고, 나는 현재 200주를 보유하고 있다.

신주 배정 후 70달러가 넘는 주가도 다소 조정을 받아 수익률은 크지 않은 5% 수준이다. 하지만,

리얼티인컴은 시세차익을 노리는 종목이 아니기에!! 바로 배당 받는 재미 아니겠나!ㅎㅎ

현재까지 모아가며 배당을 368달러 정도 받아오고 있다! 매월 내역을 보면 꾸준히 배당금이 늘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게다가 최근에 증액도 해주다니 ㄷㄷ

 

 

 

 

반응형

 

리얼티인컴은 월배당주임에도 어느정도 주가도 우상향의 모습을 가져가고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인 것 같다. 코로나 등으로 조금 빠졌을때 열심히 모았던게 그래도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물론, 아직 대주주의 길을 가려면 멀었지만!ㅎㅎ

리얼티인컴은 매월 배당을 지급하고 있고, 배당률은 4% 이상 되고 있다. 1월 배당분은 증액된 기준으로 배당을 지급할 예정!!

그러면서도 무려 26년이상 매년 배당을 늘려오고 있는 대단한 기업이고,

리츠기업이라서 총자산의 파이도 중요하다고 보기에, 자산의 흐름을 화인해보았더니 총자산이 꾸준히 늘어가며 열심히 부동산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영국 등 해외진출도 점차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기에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있지 않을까 기대중! 부채비율도 상당히 안정적이다.

매출의 흐름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는 모습이고, 특히 리츠주라서 코로나 악재에 많은 타격을 입지 않았을까 걱정했지만(실제로 관련 상가 등 폐쇄되는 경우도 많았고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업종 중 하나), 뚜껑을 열고보니19, 20년에도 꾸준한 실적 상승을 이끈 점이 상당히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갈 종목 중 하나이고, 배당흐름을 늘려 배당으로 먹고 살때까지 배당 재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22년에도 열심히 한번 모아가보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