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컴캐스트(CMCSA) 추가매수(21.12.28)

by 김티거 2021. 12. 29.
반응형

록히드마틴에서 배당을 받아서 그 금액으로 무얼 살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열심히 한주 두주 모아가고 있는 컴캐스트(CMCSA)를 추가매수 하였다.

이제 16주가 되었고,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가려고 한다!ㅎㅎ 미니언즈 팬심으로다가!ㅎㅎㅎ

컴캐스트는 과거를 포함하여 주가가 장기 우상향이라고는 보기 어려워도 최근 10년정도만 놓고보면 확실히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고점대비 많이 빠져있는 상황이라서 수량을 늘려갈 좋은 기회인듯!ㅎㅎ

나는 사실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키기 위해 기업을 공부할때 주가흐름보다는 실적 등을 더욱 중요시하는 편이다. 아무리 주가 선을 봐도 당연히 예측도 어렵고, 당장의 주가 상승보다는 수량을 늘려가는게 중요하다고 보기에!

그리고 일단 그렇게 공부를 해서 괜찮다고 판단이 들면 싸게 산다 이런 생각은 하지 않고 일단 수량을 늘려가본다.

아무래도 그냥 주가만 봐서는 판단이 어렵기도 하고 확실히 내가 일단 한주라도 사봐야 실제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체감할 수 있는 것 같다!ㅎㅎ 백문이불여일견이랄까??ㅎㅎ 그래서 내가 계속 사면서 어느정도 평균 매입가가 형성이 되면 거기에 맞춰서 주가가 떨어지면 더욱 수량을 늘려가기도 하고, 오르고 있다면 그냥 또 수량을 늘리기도 하고(그냥 산다는 소리ㅋㅋㅋㅋㅋㅋ 수량이 적으면 어차피 의미가 없으니까!ㅎㅎ)

컴캐스트는 1,4,7,10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해주고 있고, 배당률은 2%가 살짝 될랑말랑한 수준이다!ㅎㅎ

배당락일이 1월 4일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여유있게 12월 31일 정도까지 매수하여 1월 배당도 놓치지 마시길^^

컴캐스트는 최근 10년정도 꾸준히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20년에 코로나로 살짝 빠지긴 했지만, 일시적일 것으로 판단한다)

든든한 잉여현금흐름을 가지고 가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걱정이 없을 것 같다!

22년에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좀 더 영업이 활발해지지 않을까 싶고, 무엇보다 계속 미뤄졌던 미니언즈 2 개봉으로 기대감을 더욱 주는 컴캐스트!

열심히 지분을 한번 늘려가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