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전통의 배당킹인 3M(MMM) 1년 투자기록 확인

by 김티거 2021. 11. 19.
반응형

이번에는 내가 모아가고 있는 종목 중 3M의 1년 매수기록을 한번 확인해보려고 한다.

3M은 전통의 배당킹으로 소비재부터 산업 전반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범주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매수 자체는 많이 진행은 하지 않았었고, 7회 정도 매수를 진행하였다.

아래의 매수일지 그래프만 봐도 매수금액이 거의 일정함을 볼 수가 있다!

지금까지 20주를 모아오고 있고, 수익률은 높지는 않은편! 물론 수익률보다는 장기 우상향과 배당이 주 목적이기에 단기간 급증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3M의 주가흐름을 보면, 장기 우상향의 모습이다가 최근에는 다소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내 생각에는 오히려 이럴때가 지분을 더 늘릴 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싶다. 실적도 꾸준하고 안정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다시 또 장기 우상향의 흐름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살포시 예상해본다!ㅎㅎ

3M은 3,6,9,12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고 배당률은 3% 수준을 보이고 있다.

3M의 챠밍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59년 연속 배당증액을 이어온 배당킹 중에 배당킹이라는것!!

일단 이거 하나로도 굉장한 믿음이 생긴다고 할 수 있겠다!!

최근 4년간 실적의 큰 증가는 없지만 오히려 반대로 생각해보면 상당히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고, 특히 최근 2년은 코로나로 많은 기업들이 힘들어했던 시기였는데도 실적 방어가 상당히 잘 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영업이익률도 20% 이상으로 좋은 편!

앞으로도 꾸준히 모아갈 종목이기에 실적정도 잘 체크하면서 지켜보면 될 것 같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