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컴캐스트/CMCSA 등 추가매수(21.11.24)

by 김티거 2021. 11. 25.
반응형

어제 컴캐스트와 로블록스의 분석 포스팅을 하다가 급 삘이 와서!! 퇴근 후 저녁을 기다렸다가 매수 진행!!

로블록스(RBLX) 1주

컴캐스트(CMCSA) 4주

요정도 일단 담아보았다.

로블록스의 경우 최근 매출이 급격한 상승세이면서, 이제 시작이라는 느낌을 받아 나의 포트폴리오에서 구글과 함께 배당없이 성장주로 가져갈만한 녀석일 것 같아서 바로 담아보았음! 게다가 NFT 관련해서도 잘 진행이 된다면 엄청난 성장성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나만 그런 생각을 한 것이 아니었나봄...

장이 열리고 거의 8% 급등 ㄷㄷ 일단 뭐 1주밖에 안 산거라서 나의 주가 기준을 잡아야하기에 1주 겟!ㅎㅎ

좀 아쉽긴 하지만..ㅎㅎ 로블록스도 좀 장기적으로 적립해보려고 하는 종목이라 일희일비는 금지!!

21년 3월에 상장하여, 아직 주가흐름을 예측하는 건 시기상조이고, 얼마나 상승할지도 감이 안온다는..

컴캐스트의 경우 내가 AT&T를 모으던 시기에는 섹터가 다소 겹치는(미디어 관련) 부분이 있어서 관심을 두지는 않았었는데, 어제 포스팅을 하면서 매력을 좀 더 느끼기도 했고, 미니언즈 팬심으로 한번 모아가보기로 결정!ㅋㅋㅋ

미니언즈 2 개봉하기 전까지 비중을 좀 늘려놓다보면 내년 여름에 미니언즈 2 개봉 해서 성공하고 관련 상품들도 잘 팔리고 주가에도 영향이 좀 있지 않을까 하는 혼자만의 뇌피셜!ㅋㅋㅋ

미니언즈를 다소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리고 의외로 잘 모르시는 사실일수도 있지만 미니언즈(2015) 1편의 경우 무려 10억달러 돌파 영화이다. 약 11억 달러 가까이 되는데, 원화로 보면 약 1조 4천억에 가까운 매출 되시겠다. 헐리우드 영화계에서는 10억달러를 그러니까 약 1조 정도의 매출을 기준으로 영화의 성공여부를 나누고 있는데, 당당히 미니언즈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 ㄷㄷ

그 뒤를 이은 슈퍼배드 3도 10억 달러를 가뿐히 돌파하며 미니언즈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했다!

그렇기 때문에 다들 많이 기다리고 있는 미니언즈 2도 가뿐히 흥행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해봄! 물론, 코로나 등 변수가 있어 예전처럼 10억달러 돌파 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겠지만, 미니언즈라면 힘을 내줄 거라고 본다!ㅎㅎ

주가가 장기 우상향한다고 보기는 어렵긴 한데, 그래도 2007년 이후에는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왔고, 고점대비 최근 꽤 조정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입!!

배당률도 높지는 않아도 2%대 정도면 괜춘!ㅎㅎ

하나는 미래의 성장성, 하나는 팬심으로 포폴에 편입!!ㅎㅎ

주변에서 많이들 말하기를 기업에 팬심을 가지면 오히려 안 좋다고들 하는데, 내 생각은 살짝 다르다. 내가 충분히 공부하고 좋은 실적을 내주는 기업이라고 한다면, 꾸준히 체크를 하면서 팬심을 드러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든다. 그래야 조금의 변동성이 생겨도 팬심으로 지분을 더욱 늘려갈 수도 있는거고 말이다. 내가 모아가는 종목에 대해 팬심이 없다고 하면 조그마한 이슈에도 흔들리기 때문에 오히려 나는 적당한 팬심도 있어야 한다고 보는 편.

암튼 열심히 또 모아보쟈!!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