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레스캐피탈(ARCC) 1년 투자기록

by 김티거 2021. 12. 30.
반응형

이번에는 나의 포트폴리오에서 고배당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 아레스캐피탈(ARCC)의 투자기록 확인을 해보려고 한다.

아레스캐피탈은 주가가 저렴한 편이라, 아무래도 짜투리 돈이 남거나 할때 쉽게 쉽게 사기가 좋았던 점이 장점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1년 정도 사이에 42회에 달하는 횟수로 매수를 진행했다!ㅎㅎ

17달러 수준부터 매수를 시작해서 중간에 16달러 수준도 갔었다가 그 이후에는 18~20달러 사이를 왔다갔다 했던 모습! 특히, 미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을때도 20달러 수준을 잘 유지해온 모습이 대단했다고 생각한다!ㅎㅎ

고배당을 보고 모아온 것이기에 주가에 크게 신경은 안썼었는데, 어느덧 수익률이 13% 가까이 되었더라는 ㄷㄷ

주가가 저렴하여 주식수가 많아보이는 것에 비해 아직은 매입총액이 작은 편인데, 22년에는 매입총액 5천달러를 목표로 한번 달려보려고 한다.

현재 133주 보유중!

지금까지 배당을 126.37달러를 받아왔고, 12월 30일에도 배당을 줄 예정이다!ㅎㅎ

아레스캐피탈은 금융위기 시기와 최근의 코로나 사태를 제외하면, 주가흐름이 비슷하게 흘러가는 모습이다! 개인적으로도 20달러는 넘지 않았으면 한다는!ㅎㅎ 그래야 지분을 팍팍 늘려서 배당을 더 받으니까!ㅎㅎ

아레스캐피탈은 3,6,9,12월에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고배당주 답게 배당률은 무려 8% 가까이 형성중이다.

아레스캐피탈은 중소기업 등에 투자를 진행하고 거기서 발생하는 이자나 배당 등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주는 방식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일명 BDC 투자기업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 아레스캐피탈이 가장 자본력이 우수하고 1등기업이라고 한다. 총자산의 볼륨이 꾸준히 증가하며 규모를 키우는 중! 부채비율도 견고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매출의 경우 큰 상승세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잘 유지해주고 있는 모습이다. 20년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아무래도 좀 하락세를 보였지만, 21년 3분기 누적으로 이미 20년 기준 매출에 근접했기 때문에 4분기에 특별한 일이 없다면 최근들어 가장 좋은 실적으로 21년을 마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중간중간에 잉여현금흐름이 모자란 적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시 플러스 흐름을 유지중!

아무래도 아레스캐피탈도 리츠기업처럼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업종이기에 잉여현금을 많이 가져갈 수 없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배당흐름을 늘려가기에 하나 정도 필요한 고배당주이고, 그 중에서 나는 아레스캐피탈을 선택하여 열심히 모아가고 있는 중이다. 22년에도 틈틈히 지분을 늘려나가며 배당을 늘려가보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