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펩시코(PEP)의 21FY 4Q 실적 - 코카콜라의 라이벌이자 식품기업

by 김티거 2022. 3. 23.
반응형

이번에는 펩시코(PEP)의 21FY 4Q(10~12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펩시코는 코카콜라의 라이벌이자 뭔가 2인자의 느낌을 강하게 풍기지만.. 실제로 전사 매출 측면에서는 훨씬 규모가 큰 기업이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다는.. 나도 이렇게 미국 주식 공부하기 전까지는 그냥 펩시는 만년 콩진호(?) 같은 느낌만 가지고 있었다!ㅎㅎ 음료분야에 특화된 코카콜라와 다르게 펩시코는 좀 더 뭐랄까 식품 쪽의 분야로도 넓은 포지션을 가져가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대표적으로 나도 참 좋아하는 레이즈 감자칩이나 치토스, 도리토스 등의 과자류도 펩시코의 제품군 중 하나이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pep

펩시코의 21FY 4Q 주당순이익은 1.53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와 동일한 수준을 기록하였다.

펩시코의 21FY 4Q 매출은 원화로 약 30조 8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2%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11% 를 기록!

펩시코의 21FY 기준 연매출은 원화로 약 96조 9천억원을 기록하여 거의 100조원 매출에 근접해있는 모습이다! 좋은 흐름을 유지한다면 22FY 기준으로 100조원 매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영업이익률은 약 14%를 기록!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보이다가 21FY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가 있다.

재무상태표를 보면, 총자산이 조금 증가하는 모습을 제외하고는 비슷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

21FY 4Q에는 플러스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하였고,

연도별 흐름을 보면, 아주 꾸준하게 플러스 잉여현금흐름을 가져가고 있어 안정적인 운영 및 성장이 기대가 되는 모습이다.

보고서를 보면,

"당사의 연간 순이익은 전년대비 2021년에 큰폭으로 증가했습니다.이를 통해 인력, 브랜드, 이노베이션,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 시장 진출 시스템, 디지털화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시장에서 승리해, 한층 더 고속으로, 한층 더 강해지고, 한층 더 뛰어난 조직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우위적인 능력을 구축하는 것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속 가능성과 인적 자본을 최근 PepsiCo Positive(펩시코 포지티브)의 구현에 관한 모든 작업의 중심에 두는 것입니다.

2022년에는 장기 목표 범위 중 최고 수준인 6%의 유기적 수익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년 단위로 유기적 수익 성장을 크게 가속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가치사슬 전반의 인플레이션 압력과 비즈니스에 대한 계획 투자의 영향을 반영하여 주당 8%의 지속적인 통화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또한 2022년 6월 지급을 시작으로 연간 배당금이 7%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50년 연속 증가한 것이며, 이사회는 2026년 2월까지 최대 100억 달러의 펩시코 보통주 환매를 승인했습니다."

오오 어느덧 펩시코도 50년 연속 배당 증액 기록을 세우며, 배당킹의 지위에 올랐다는!!

반응형

펩시코의 주가흐름을 보면, 아주 교과서적인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많은 미국기업들이 그러하듯 정점을 찍고 다소 횡보 중인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매수의견을 보이고 있고, 목표주가는 180달러정도를 보고 있는 모습.

200달러 가까이 목표주가를 상향제시한 기관도 눈에 띈다.

펩시코는 현재 3,6,9,12월에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해주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중반대를 보이고 있다. 최근 3개년 평균 약 6%이상의 배당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매년 열심히 배당 증액을 이어온 결과!! 드디어 50년 연속 배당증액의 기록을 세우며 배당킹에 등극! 짝짝짝!!ㅎㅎㅎ

50년동안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것도 정말 어려운 일인데, 그 와중에 매년 사업을 잘 해나가면서 주주들에게 매년 배당을 늘려주며 환원까지 해주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 기업의 가치는 어느정도 평가가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다. 그렇기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펩시코!! 나는 코카콜라를 더 좋아해서 코카콜라를 모으고 있긴 하지만, 펩시코도 아주 훌륭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