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3월 주식투자 결산

by 김티거 2022. 4. 1.
반응형

어느덧 3월이 마무리되고, 4월의 첫날이 시작!!ㅎㅎ 마침 금요일이고 일도 여유가 생겨서 일 안하고 써보는 3월 결산!ㅎㅎㅎ

<3월 금융자산 현황>

3월에는 이전글에도 적었다시피 6,800달러 정도를 미주에서 매도실현해서 총금융자산 파이는 다소 작아졌고, 아직 목표금액에서 추가 매도할 예정이라 4월에는 좀 더 작아질 예정이다.

그래도 평가이익은 8% 가까이를 기록!(배당을 제외한 단순 시세차익만으로 계산된 수치이므로, 배당을 포함하면 10%가까이 되지 않을까 싶다!)

<3월 자산구성차트>

여전히 자산구성에서는 구글비중이 1위이고, 2위는 월배당주 리얼티인컴이 차지! 최근에 나이키가 조금 주가가 주춤할 시기에 좀 더 집중적으로 비중을 늘려서 그런지 비중 4위로 올라왔고 마찬가지로 애플도 5위로 올라와있다. 당분간 나이키, 스벅, 애플에 좀 더 집중해볼 생각이다.

<3월 배당구성 차트>

배당구성으로는 역시나 굳건하게 월배당주인 리얼티인컴이 1위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코카콜라와 시스코시스템스가 뒤를 잇고 있다. 스타벅스도 최근에 주가가 안 좋을때 비중을 열심히 늘려서 배당비중으로도 5위를 기록했다는!

<3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현황>

지금 이 포트폴리오에서 4월중에는 2~3종목을 좀 더 정리해서 실현할 생각이고, 필요한 자금을 빼고 남은 금액은 다시 재투자할 생각이다. 종목을 조금 줄인 만큼 다른 종목에 좀 더 힘을 실어서 모아볼 예정!!

올해 일단 생각하는 부분은 애플과 나이키 스타벅스의 비중을 매입금액 기준 1만 달러로 잡으려고 하고 있고, 리얼티인컴도 다시 200주 목표로 달려볼 생각이다!!

갈길은 다소 멀지만, 차근차근 또 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확실한 것은 미주에 대해 전혀 모르고 투자해본 적도 없던 2년 전보다 지금의 나는 한층 더 나아졌다는 사실! ㅎㅎ 지금이라도 알게 되고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한걸음 한걸음 떼면 될 것 같다!

요즘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조!급!함! 인 것 같다.. 미장을 상대적으로 주가 하락할 시기에 많이 모았기에 운좋게 반등해서 이익이 많이 보일때는 금방 은퇴도 할 수 있을 것 같고, 더 돈을 넣어야 하는 조급함도 생겼었다..

하지만, 그런 조급함을 꾸짖기라도 하듯 다시 또 이전의 주가로 돌아온 종목도 있고 더욱 떨어진 종목도 생기기 시작했었고, 역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 10년을 목표로 무던하게 좋은 기업들의 지분을 늘려가며 화이팅해봐야지!!

3월도 고생 많으셨고, 4월에도 열심히 달려보아요!!^^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