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4월 투자 결산(+$405)

by 김티거 2022. 5. 3.
반응형

물론 위의 아이들처럼 환호할 결산기록은 아님!ㅎㅎㅎ 페이크..다

암튼 4월도 마무리되어서 4월의 투자기록을 정리해본다.

<22년 4월 금융자산 현황>

4월의 금융자산은 59,570달러 가량을 기록하였고, 평가손익은 약 1%가 안되는 수준인 405달러 수준의 이익을 기록하였다. 물론 여기에는 달러위주로의 평가로만 진행했기 때문에 환율 반영된 원화 베이스로는 좀 더 높은 이익률이긴 하다. 그리고 배당 또한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배당을 받는 것 까지 포함하면 좀 더 높아질 듯 ㅎㅎ

3월과 비교해보면 4월이 얼마나 힘든 장이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3월에는 8%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총자산의 감소는 당연한 수순이었던 것 같고, 그 와중에 투자를 좀 더 안 좋았을때 시작한 운빨로 아직은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지는 않은데, 5월에는 좀 어떨런지 ㄷㄷ 계속 안 좋은 뉴스들도 많고 말이지.. 이럴때 더더 모아놔야된다는!ㅎㅎ

앞자리가 바뀌니 그래도 슬프군.. 흑흑.. 다시 6만달러 회복 가즈아!!ㅎㅎ

<22년 4월 자산구성차트>

3월과 비슷한 듯 하면서도 은근 꽤 많은 변화도 있었다. 자산구성의 비중은 여전히 구글과 리얼티인컴이 투톱이지만, 3월대비 애플의 비중이 좀 더늘어나서 3월에 5위였던 애플이 4월에는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ㅎㅎ 그리고 나이키도 요즘 열심히 지분 늘리는 중이어서 어느새 4위까지 올라왔음! 그리고 종목들을 좀 정리하면서 13종목이 되었다. 그 중 한종목은 JEPI ETF 로 처음 ETF 를 모으기 시작해보았음!ㅎㅎ 당분간은 조정중인 종목들 위주로 한주 두주 지분을 늘려가볼 생각이다. 포트폴리오의 후순위에 있는 종목들의 볼륨도 열심히 올려야됨!!

<22년 4월 배당구성 차트>

배당구성은 여전히 리얼티인컴과 코카콜라가 쌍두마차로 이끌어가고 있고, 얼마전 전량 매도한 시스코의 경우 이제는 4월 구성 차트에는 없고, 그 자리를 최근 열심히 수량을 늘려가고 있는 스타벅스가 차지하였음! 이번에 편입시킨 월 배당 ETF인 JEPI를 좀 더 열심히 늘려가봐야겠다!

<22년 4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현황>

종목을 조금씩 줄여가서 어느덧 그래도 한눈에 좀 더 잘 들어오는 느낌이기도 하고, 각 종목의 볼륨을 더욱 키워가려는 노력을 올해에는 좀 더 힘써서 해보려고 한다! 자세히 보시면 스타벅스는 무려 마이너스 20% 이상의 손실률을 기록중이고, 나이키 또한 12%이상 손실률 구간인 상황인데 이럴때 오히려 지분을 더욱 열심히 늘려가보고 싶다!! 나이키, 스벅 믿는 기업이니까! ㅎㅎ

수익률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지분을 늘려가야 나중에 절대적인 결실이 커질 것을 알기에!!

당분간은 또 적극적으로 못 모을 수도 있지만, 배당도 재투자하고 이것저것 현금이 생기는 대로 재투자 하면서 급하지 않게 늘려가려고 한다!!

힘든 4월 다들 고생많으셨고, 5월도 홧팅입니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