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IT 업무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서비스나우(NOW)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정책은?

by 김티거 2021. 11. 23.
반응형

출처 : 서비스나우 홈페이지

이번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서비스나우(NOW)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서비스나우는 특히 기업의 IT 업무 매뉴얼화에 특화된 기업으로,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이다. 미국 내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강자 기업중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나도 사용은 해본적이 없지만 20년에 한국에도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며 진출을 선언했다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now

서비스나우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53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서비스나우의 실적을 살펴보면(웹버전 인베스팅닷컴이 갑자기 먹통이 되어, 스마트폰 버전으로 사용!ㅎㅎ)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31% 이상 증가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4.8%를 기록하며, 19년 흑자전환 이후 꾸준히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번 구축을 해놓으면 그다음부터는 영업이익률도 계속 좋아질 것으로 예상됨!

부채비율은 상당히 안정적인 편이고, 총자산의 파이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IT소프트웨어 쪽은 먼저 선점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투자활동을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보고서를 보면,

"3분기에 또 다른 중요한 비트와 상승 분기를 보고했습니다. 리더들은 자사의 기술 아키텍처가 비즈니스 아키텍처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 시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ServiceNow의 플랫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및 직원 경험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1세기의 정의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가 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이 모두에게 더 잘 돌아가도록 함으로써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3분기는 우리의 모든 성장 및 수익성 지침 지표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또 하나의 환상적인 분기였습니다. 결과의 일관성은 제품 포트폴리오의 강점과 깊은 고객 관계 구축에 주력하는 팀의 장점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150억 달러 이상의 매출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워크플로우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실적 상승세를 타고 있고, 고객관계 구축과 워크플로우 표준으로 점점 자리잡아 가고 있는 모습이다.

서비스나우의 주가흐름을 보면,

상장한 이후 꾸준한 우상향의 기울기를 그리며, 최고점에 다다랐다가 최근에는 살짝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다시 한번 치고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모습.

21년 10월에도 일제히 주요 기관들이 목표주가를 상향발표한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최대 850달러까지도 예측하는 기관이 있는 모습ㄷㄷ

이제 흑자전환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더욱 성장을 위해 투자를 하고 있기에 배당은 현재 지급하고 있지 않다.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IT업무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이되고, 서비스나우도 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기업중에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