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TMF 이대로 쭉쭉 상승할까?

by 김티거 2023. 12. 7.
반응형

어젯밤에는 S&P500지수는 소폭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 100 지수는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잠시 숨고르기라는 평가가 있는 가운데, 미국 기업들의 채용도 둔화되고 고용시장도 점점 식고 있는 분위기라고 한다.

그나저나.. 빨갱이로 전부 변해버린(그 빨갱이 아님 주의 ㅋㅋ 멸공!) 나의 포트 ㄷㄷ

다른 것보다 TMF의 상승전환이 가파르다 ㄷㄷ

 

그와중에 애플 상승세 무엇 ㄷㄷ

TMF는 병합 하고 나서도 어제 하루에만 6%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최근 한달 사이에 무려 30%에 가까운 급반등을 보여주고 있다 ㄷㄷ

원래 목표했던 3,000주(병합 기준으로는 300주) 까지 못 모아둔 것이 새삼 아쉽기도 하면서 그래도 지금 수준으로도 잘 모아두었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다.. 항상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고 내 계획대로 되는 것도 아니니까! 이제는 좀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 대세 상승이 확실해지는 느낌이라고 하면 평단가가 다소 오르더라도 지분을 좀 더 목표수량으로 맞춰둘지, 이대로 기다리면서 혹여나 올 조정시기를 노려볼지.. 흐음.. 고민이다. 일단 지금은 좀 지켜보는 걸루.

 

TMF가 3달러대까지 떨어질때 누구는 또 2달러대 오면 몰빵한다 하고, TMF 산 사람들 큰일났다 라며 아우성이었는데.. 역시 인간지표는 굉장한 신뢰도를 자랑하는듯..

그런 조롱이 있을때가 대부분 반등의 시작이었다..

나도 그때 나름 열심히 모아둬서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시드가 많이 없었던게 아쉽기도 하고..ㅎㅎ

암튼 또 꾸준히 시장에서 살아남는게 중요하니 일희일비 하지 말고 틈틈히 잘 대응해나가면 그걸로 충분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