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강력한 인식을 남겨주는 것이 필요하다

by 김티거 2024. 5. 13.
반응형
반응형

와이프가 지인과 여행을 가는 일정이 있어서 새벽에 부지런히 공항까지 바래다주고 오는 길이었는데.. 아침 6시 59분쯤이었을까 재밌는 광경을 고속도로에서 목격했던 기억이 난다.

버스전용차로가 아침 7시에서 21시까지였나 그렇게 운영이 되고 있어서 그 전까지 버스들도 굳이 1차선으로 가지않고 일반 승용차들도 1차선으로 뒤섞여서 달리는 중이었는데..

7시가 땡하면서 일반 승용차들은 버스전용차로 옆으로 전부 빠졌고, 버스들은 전부 버스전용차로로 들어오는 진풍경을 어쩌다보니 구경하게 되었다는!ㅎㅎㅎ 사람들이 굉장히 잘 지키고 있구나 싶었다.

아마 버스전용차로를 운용한지도 꽤 오랜기간이 지났고 이제는 누구나 인식할 정도로 정착이 된 제도인 듯 하다. 이렇게 정착하기까지 엄청난 계도와 단속 등이 이루어졌고, 실제로 버스전용차로 위반시 벌금은 10만원 남짓이긴 하지만, 벌점이 꽤 강력하게 부과되어서 다른 위반사항이 조금 더 누적되면 면허정지가 될 정도라고 알고 있다. 명절때는 헬기까지 동원해서 단속을 할 정도였으니 ㄷㄷ

물론, 세상에는 착한 사람들이 더 많다고 생각하지만 인간의 선함에만 기댄다면 이 세상은 엉망진창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해당 법규를 위반하면 꽤나 불편해질 수 있다는 강력한 인식을 사람들에게 심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새삼 깨닫게 된다.

 

음주운전도 그러한데.. 음주운전은 그 엄중함에 비해 사실 처벌이 굉장히 미약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이러한 인식을 꼭 좀 바꿔줄 수 있는 강력한 규제와 단속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확실히 그래도 예전에는 음주에 관대한 문화였지만, 점차 단속이나 인식등이 바뀌는 점은 다행인 것 같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강력한 인식이 자리잡기 시작한다면 음주운전도 많이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본다!

뭐 거창하게 적긴 했지만, 사실은..

차들이 알아서 버스전용차로를 두고 찾아 들어가는 모습이 굉장히 신기해서 적어보는 글... ㅋㅋㅋㅋ

암튼 그만큼, 사람의 인식을 바꿔주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