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닌텐도가 게임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 이유

by 김티거 2024. 11. 12.
반응형
반응형

닌텐도가 게임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닌텐도 뮤직을 출시했다고 한다!

닌텐도 뮤직은 스마트폰으로 게임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고 하는데, 과연 닌텐도가 이런 서비스를 만든 목적은 무엇일까?

현재 닌텐도 뮤직의 평가는 좋은 편이라고 하며, 21년 세계 비디오게임 뮤직 시장 규모는 14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성장시장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예전에 게임 음악이라고 하면, 특별히 중요한 요소라기 보다 심플한 멜로디로 구성되는 경우도 많아서 초기에는 게임음악이 크게 평가받지 못했다. 하지만, 요즘은 보면 게임 음악으로 연주회도 많이 열리고 있고, 도쿄 올림픽에서는 마리오 BGM등 추억의 각종 게임 음악이 선보이며 반갑게 다가오기도 했다!

우리도 생각해보면, 마리오 하면 딱 떠오르는 음악이 있고 게임마다 특유의 BGM을 여전히 쉽게 흥얼거리게 되곤 하는데 이것이 역시 콘텐츠의 힘이구나 싶기도 하다.

게임음악은 이전까지는 콘텐츠 비즈니스로서 충분히 활용되지 못했지만, 최근 그 성장세가 가파르며 2030년에는 현재보다 2~3배 더 커질 것이라는 조사도 나오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닌텐도도 거기에 발맞춰 게임음악 전용 서비스를 내는 전략을 세운 것!

현재 닌텐도 뮤직의 목표는 이것으로 그냥 수익을 늘리려는 것보다는 사용자를 생태계에 묶어두려는 움직임으로 봐야한다고 분석했는데, 구체적으로는 콘텐츠와 이용자의 접점을 늘리며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닌텐도의 유료 네트워크 서비스인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의 회원 증가를 촉진할 수 있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기업마다 요즘은 구독 서비스에 진심인 모습인데, 이게 확실히 돈이 되긴 하는 듯 ..!

게임업계의 대장인 소니는 이미 작년에 이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게임음악 프로젝트인 SACRA GAME MUSIC 이라고 한다. 게임업계의 대표격인 소니와 닌텐도가 움직인다면 콘텐츠 업계에 더 큰 흐름을 만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고, 앞으로도 게임 음악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하려는 움직임도 더 커질 것이라고 한다.

일본은 게임이나 만화, 애니메이션과 같은 콘텐츠 산업의 최강자 중 하나인데 이제는 게임 음악 쪽으로도 뭔가 비즈니스를 키워가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서 눈여겨볼만한 포인트이지 않을까 싶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