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닛산, 차체를 식혀줄 수 있는 냉각 도장 개발

by 김티거 2024. 8. 11.
반응형
반응형

일본의 닛산자동차가 자동차 차체를 자체적으로 식혀줄 수 있는 도장 방법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닛산 자동차는 최근 자동차 차체를 식힐 수 있는 도장 방법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는데, 특수 페인트를 자동차의 바디에 바르면 태양광에 닿은 열을 방출해낸다고 한다.

이 도장을 사용하면 통상적인 차량과 비교했을때 차량의 지붕 부분에서는 12도, 차량 내부의 온도는 5도 이상 저하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ㄷㄷ

닛산측에서는 먼저 구급차나 트럭과 같은 사용차량에서의 실제 채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근미래에는 일반 승용차에도 보급을 한다는 계획이다.

통상의 도장과 같은 방식이기 때문에 차량의 외형이 변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며, 이 도장기술을 사용하게 되는 차량의 경우 차내 에어컨 이용도 다소 줄어들게 되어 전기차 부분에서도 항속거리를 늘려줄 수 있다는 평가이다.

물론 구체적인 상용화 시기는 나온 것이 아니고 실제로 통상 도장에 비해 6배 정도의 두께를 덮는 방식이라고 해서 상용화에 이은 양산은 좀 더 시간이 걸릴듯 하지만, 여름에 정말 더워지고 있어서 한국에서도 꽤 유용하게 활용될 기술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되면 이런 날씨에 밖에 주차했다가 미리 시동 켜서 에어컨 풀가동 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실내가 유지 된다는 것일테니 ㄷㄷ

닛산도 차 잘 만드는 곳 중 하나였는데, 최근 실적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깝기도 하다.. 예전에 이니셜D 보면서 닛산 GT-R을 드림카로 꿈꾸던 시절도 있었는데...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