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자동차 그룹인 토요타 자동차가 23년 1,123만대를 판매하며 과거 최고기록을 경신함과 동시에 4년 연속 세계 1위의 타이틀을 가져갔다고 한다 ㄷㄷ
토요타자동차에 이어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이 약 924만대를 판매하였다고 한다.
토요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대수는 19년도의 1,074만대가 최고기록이였다고 하는데, 이번에 그 기록을 크게 경신해낸 것이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지역별로 보면 캠리와 라브4의 좋은 판매세로 북미에서 7% 증가, 유럽에서 9% 이상 판매량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한다. 현지 브랜드들의 경쟁이 많아지고 있는 중국에서도 1.7% 정도 감소로 선방해냈다는 평가이다.
특히 원래 하이브리드의 명가인 토요타 자동차이지만, 최근 전기차의 발전이 지연되며 되려 다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판매가 늘어난 것도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년대비 무려 31% 증가한 판매대수를 기록했다고 ㄷㄷ
24년에도 전기차 시장에 특별한 혁신이 기대되지 않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 올해에도 하이브리드가 대세 자동차가 되지 않을까 싶고, 그렇다는 것은 토요타 또한 24년에도 활약이 기대되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반면에 토요타 그룹에 악재로 작용할 수 있는 뉴스도 함께 나왔는데, 도요타의 계열사 자동차인 다이하츠와 히노의 부정이 발견되며 생산과 판매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영향으로 토요타 브랜드의 일부 차종이 출하 정지가 되었다고 하며, 이 영향이 장기화되면 23년의 호조세가 다소 꺾일지 모른다는 우려도 나오는 상황이기도 하다.
암튼, 나도 아직은 전기차를 굳이 타고 싶은 마음이 없고 사게 된다면 역시나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고 싶은 마음이 있다.
과연 24년에는 자동차 시장에 어떠한 이야기들이 들려올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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