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의 대표주자인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XN)의 21년 4분기(10~12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2. 2. 3.
반응형

출처 : 텍사스인스트루먼츠 홈페이지

이번에는 최근에 세일기간이라 나도 열심히 지분을 늘려가고 있는 텍사스인스트루먼츠(TXN)의 21년 4분기(10~12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텍사스인스트루먼츠는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에서는 최고 기업이며, 공학용 계산기로도 매우 유명한 기업이다.

나의 포트폴리오에서 반도체 섹터를 담당해주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에 시드를 틈틈히 투입해서 지분을 점차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아직 19주밖에 안되긴 하지만... 틈틈히 늘려가야지!ㅎㅎ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txn

텍사스인스트루먼츠의 21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2.2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1.95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텍사스인스트루먼츠의 21년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4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5조 8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8%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언제봐도 놀라운 약 53%를 기록 ㄷㄷ 그래서 더욱 든든한 텍사스인스트루먼츠인 것 같다.

연도별로 한번 살펴보면,

21년 기준으로 최근 10년 사이에 가장 높은 매출 수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률은 이미 더 좋아질 것이 있을까 싶을만큼 원래 높은 수준인데도, 21년에는 더욱 높은 50%수준까지 올랐다는 ㄷㄷ 내가 반도체 섹터중 텍사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부채비율도 약 85%수준으로 굉장히 낮게 유지가 되고 있는 모습이고, 유동비율 또한 상당히 좋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연도별로 보면 최근 지속적인 투자등으로 인해 꾸준히 총자산의 볼륨도 커지고 있으며, 21년에 더욱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다른 비율들도 굉장히 좋은 수준을 보이고 있어서 안정적인 모습이다.

이익률이 워낙 높아서 그런지 분기별로도 잉여현금흐름을 잘 유지하고 있으며,

연도별로 보면 더욱 더 안정적인 모습. 좋은 잉여현금흐름을 활용하여 추가 투자 개발의 여지도 충분한 상황이라 22년에도 기대가 된다.

보고서를 보면,

"올해 88억 달러의 영업에서 나온 현금 흐름은 비즈니스 모델의 힘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그 해의 잉여 현금 흐름은 63억 달러였고 수익의 34%였습니다. 이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품질은 물론 300mm 생산의 이점을 포함한 제조 전략의 효율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1년에 배당금과 주식 환매를 통해 소유주들에게 44억 달러를 돌려주었고, 올해 우리의 배당금은 현금흐름의 62%를 차지하여 지속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우리의 배당금과 주식 재구매는 모든 잉여현금흐름을 소유주에게 돌려주겠다는 우리의 지속적인 약속을 반영합니다.

우리의 1분기 전망은 45억 달러에서 49억 달러 사이의 수익과 2.01달러에서 2.29달러 사이의 주당순이익이 될 것입니다. 2022년 연간 운영세율은 약 14%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꾸준한 실적과 좋은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주주에게도 적극적으로 환원해주고 있어 더욱 더 믿음이 간다. 22년에도 반도체 호황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반응형

텍사스인스트루먼츠의 주가흐름을 보면, 최근 10년이상 꾸준한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1월에 세일기간 중에 170달러 수준일때 그래도 지분을 열심히 늘려두길 잘했음!ㅎㅎ 물론 아직 유의미한 지분이 되려면 멀었지만!ㅎㅎ 결국 또 좋은 기업은 갈길을 간다는 걸 이렇게 눈으로 보게 된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200달러에 가까운 주가를 예측하고 있는 모습이다. 내 생각에도 올해 중에 200달러 수준까지는 갈 수 있는 힘이 있지 않을까 싶긴 함. 그전에 틈틈히 모아가야지.

올해 주요기관들이 제시한 주가도 대부분 상향 제시한 모습. JP모건은 무려 225달러를 제시!!

텍사스인스트루먼츠는 2,5,8,11월에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중반대를 보이고 있다. 21년에 1.02달러에서 1.15달러로 배당을 늘려주었음.

무엇보다 최근 평균 배당증가율이 17%가까이 되어서 굉장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19년 연속 배당을 꾸준히 늘려주고 있는 모습도 매력 포인트!

배당을 받아가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주가 상승까지 노려볼 법한 기업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있어 나도 22년에는 더욱 비중을 두고 모아갈 생각이다.

최근 주가가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 느낌이랄까..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