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1월 투자 결산

by 김티거 2022. 2. 3.
반응형

어느덧 22년도 한달이 지나고 1월 투자결산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1월 금융자산 현황>

총금융자산은 1월 기준 75,603.07달러가 되었고 평가손익은 12% 정도를 기록하였다. 이번에 로블록스나 구글 등 배당이 없는 종목의 비중을 늘려서 그런지 배당률은 다소 떨어짐.

1월에 이사 등으로 3만 달러 정도를 매도 했었는데, 다시 남은 시드로 열심히 투입해서 12월 기준이었던 87,000달러 수준에 그래도 많이 근접했다는게 좋았던 포인트!ㅎㅎ

이제 시드가 많이 남지는 않았지만, 틈틈히 계속 투입해가면서 2월에는 8만 달러까지 될 수 있도록 달려야겠다!

<1월 자산구성차트>

1월의 특이점이라고 한다면 자산구성 비중 1위를 구글이 차지했다는 점이다.

이번에 시드를 좀 더 집중적으로 투입하여 4주까지 늘릴 수 있었기 때문!ㅎㅎ 그리고 이번 세일 장에서 적극적으로 지분을 늘려갔던 애플, 나이키,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산 비중이 높아졌다는 점도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주가상승이 다시 이루어지고 있지만, 나이키와 스타벅스의 경우 아직 좀 더 세일 중이기에 기회가 되면 이 두 종목을 좀 더 집중적으로 매수해볼까 하고 생각중이다.

<1월 배당구성 차트>

배당구성은 언제나 리얼티인컴이 지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코카콜라와 시스코 시스템스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원래 록히드마틴이 순위권에 있었는데, 이번에 전량 매도하고 다시 모아가고 있어서 지분이 많이 떨어짐.ㅠㅠ

록히드마틴도 긴 횡보기간을 뒤로하고 다시 슬금슬금 오르고 있는 추세라서 조금씩 지분을 늘려가야겠다.

<1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현황>

22년에는 내가 모아가는 종목들의 기본 매입총액을 5천달러 이상 가져가는 것을 목표로 해보려고 한다. 이렇게 20종목 하면 1억 이상 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22년에 쉽게 달성하기 어려울 것 같기는 하지만, 일단 목표를 세워두고 달리다보면 비슷하게는 가지 않을까 생각하며!!

2월에도 홧팅합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