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아무생각없이 보내는 잉여 시간도 꼭 필요하다

by 김티거 2022. 8. 16.
반응형

요 커피는 내가 집에 있을때 주로 마시는 더치커피 느낌의 커피인데!ㅎㅎ

사실 그냥 냉수받아서 네스프레소 원액 넣어서 만든 커피 ㅎㅎㅎ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긴 하지만, 얼음이 없기도 하고 귀찮을때 자주 써먹는 방법!ㅎㅎ

다행히 지금 정수기는 냉수까지는 지원이 되어서 냉수를 컵에 담고 네스프레소 원액을 조금 뽑아내면 나름 훌륭한 시원 커피가 된닷!ㅎㅎ (멀리 먹구름 무엇 ㄷㄷ 밤에 많이 온다고 하던데 사실인듯..)

최근에는 뭔가 스케쥴이 꽤 많아서 정신없이 스케쥴표를 보며 이것저것 바쁘게 보냈던 것 같다. 그렇다고 뭔가 친구들 만나고 술약속 있고 이런건 한개도 없었고, 골프 레슨이나 공연관람, 영화관람, 어학공부 등등 이런저런 자기개발이나 뭐다 하는 그런 것들이 많았던 듯..

그런데, 이게 회사에서 일 많이 한다고만 번아웃이 오는게 아니라, 쉴때도 쉬지 않고 이런저런 스케쥴에 허덕이다보면 그런 것들도 번아웃의 일종으로 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나 또한, 그래서 이렇게 한번씩은 종일 스케쥴을 비워두고 집에서 정말 잉여인간처럼 아무것도 안하고 쉬거나 하면서 하루를 보내기도 한다.

이게 별거 아니어도 다시 동력을 얻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한다.

얼마전 골프레슨을 한창 받다가 아무래도 안 쓰는 근육들을 쓰다보니까 등에 담이 걸려 한동안 힘들어했던 적이 있는데, 내가 그냥 막 참고 계속 해도 되냐고 물어보니까(철사장의 자세로 말이지 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는 그냥 푹 쉬어주는게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심 ㅎㅎ 그냥 참고 하다가 다치면 어차피 쉬어야 된다고 ㄷㄷ

확실히 어렸을 적에는 살짝 다치거나 해도 피콜로처럼 그냥 슝슝 회복되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뭔가 살짝 삐끗한 느낌만 들어도 겁부터 나는 나이가 되고 있음...ㅠㅠㅠㅠ

암튼, 이렇게 잉여인간처럼 푹 쉬는 것도 연습이 필요한데, 의외로 이렇게 쉬면 내가 남들보다 뒤쳐지거나 무언가를 안해서 초조해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 뭐든 연습이 필요하다!

(단, 평소에 좀 열심히 살았다는 가정이 필요함.. 그냥 계속 잉여면.. 할말하않..)

나같은 경우 이렇게 쉬려고 하는 날에는 개운하게 반신욕도 하고, 쇼파에서 뒹굴뒹굴 하기도 하고 하면서 반나절 휴식을 취해주는 편인데 이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그냥 내 생각 ㅋㅋㅋ 실제 효과는 알 수 없음 주의 ㅋㅋㅋ)

각자의 방식에 맞게 한번씩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잉여의 순간들도 만들어가시길 바라면서! 인생은 기니까, 주식도 인생도 장기우상향을 가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