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자동차 기업들이 25년부터 기가캐스트를 본격 도입하고, 그에 맞춰 자동차 부품 기업들도 참가한다는 소식이다.

일단 나도 기가캐스트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미국의 테슬라가 도입한 것으로 주목받은 차체 구조 일체를 성형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거였다.
일본의 자동차 기업들도 테스라의 기가캐스트 방식 제조를 24년 준비, 25년에는 본격 도입을 한다는 구상이다.
일본의 토요타 자동차도 26년부터 출시 예정인 차세대 전기차에서 기가캐스트를 도입할 방침을 내세웠다고 한다. 장래의 본격 도입 시기에 맞추어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들도 기가캐스트 관련 분야에 신규 참가하려는 움직임도 진행되고 있다.
기가캐스트는 전기차의 차체 구조를 일체 성형하는 기술로, 이미 미국과 중국에서는 전기차 생산으로 부분적 실용화가 진행되고 있는 기술이라고 한다. 특히, 이 기술을 널리 알린 테슬라에서는 약 70여개에 달하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던 차체 골격 부품을 기가캐스트 기술을 통해 단 1개로 대체하며 비용절감과 차체 강성의 향상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의 부품 기업 중 한곳은 3D 프린터 기술을 살려, 기가캐스트용 모래형 주조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기가캐스트에 의한 양산의 전단계에서 모래형을 이용하여 주물을 만드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판단이었다.
이렇게 일본의 자동차 관련 기업들도 기가캐스팅 기술을 점점 도입하려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로 시작된 자동차 시장의 혁신이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JIT라는 혁신적인 생산방식을 꽃피웠던 토요타였고, 이 생산방식은 미국의 많은 기업들도 벤치마킹 하며 경영학 책에서도 나올 정도였는데.. 이제는 테슬라가 시작한 기가캐스팅 기술을 토요타가 벤치마킹한다는 부분도 꽤 흥미롭게 다가오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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