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주요 미디어 기업의 이익률

by 김티거 2025. 1. 18.
반응형
반응형

주요 미디어기업의 이익률에 대한 데이터가 있어 살펴봄.

해당 차트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사업인 6대 미디어 기업의 순이익 마진을 비교하는 차트라고 할 수 있음.

넷플릭스나 수익성 면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월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16%의 이익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폭스가 10.7%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예전에는 넷플릭스도 이익률이 한자릿수일 시기도 있었던 것 같은데, 확실히 최근 퍼포먼스도 좋아서 그런지 수익성이 꽤 올라온 모습이다.

대형 미디어 기업인 소니와 월트 디즈니의 경우 7.5%, 5.4%의 이익률을 기록했는데 소니와 디즈니는 온전히 미디어기업이라기 보다는 디즈니의 경우 테마파크, 소니의 경우 게임 콘솔과 반도체 등 다양한 부분이 섞어있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이외의 미디어 기업들은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인데, 파라마운트와 워너브라더스와 같은 순수 미디어 기업들은 현재 이익이 문제가 아니라 손실을 기록 중이다. 두 기업 모두 핵심 사업의 수익을 잃었으며, 스트리밍 플랫폼도 경쟁사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다. 파라마운트와 워너브러더스는 합병을 논의하기도 했지만 결국 무산되었다고 함.

요즘 한국의 정통 미디어 채널들도 적자를 기록하는 분기가 많아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이렇게 OTT나 유투브 채널과 같은 개인 채널 등 미디어의 흐름 자체가 변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미디어 기업들도 어떻게 변화하고 살아남아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질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