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에 걸쳐 패시브인컴을 만들어줄 수 있는 최고 배당주 3가지에 대한 기사가 있어 읽어보았다. (아마 이미 3가지 중 하나는 아실듯..ㅋㅋㅋ)

기사에서는 먼저, 많은 투자자들은 평생 배당을 지급하는 주식을 소유하고 싶어하며, 배당소득은 처음에는 다소 미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수십년동안 성장한 후에는 배당금이 복리효과를 일으키게 되고, 특히 배당금을 늘려온 이력이 있는 배당주를 선택하면 그 속도가 가속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사람들은 은근히 배당주 모은다고 하면 재미없다고들 하고, 그깟 배당 얼마나 된다고 무시하기도 하지만.. 결국 모든 투자는 시간을 쌓아가며 눈덩이를 불려가는 것이 중요한 싸움이기에.. 배당 재투자를 통한 복리효과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확실히 불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고 나 또한 그러한 기업들을 모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1. 리얼티인컴(O) : 이 기업은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으며, 월배당이 매력적이다.

기사에서는 첫번째 기업으로 리얼티인컴을 선정했는데, 리얼티인컴은 일단 월배당부터 굉장한 매력을 자랑한다. 배당소득을 노리는 투자자들에게 월배당이라는 것은 굉장히 레어템(?)이니까 말이지..! 나도 항상 투자를 열심히 해나가면서 매월 배당만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하는데..그런 점에서 월배당을 주는 기업은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간다.(응?ㅋㅋ)
물론, 단순히 월배당만 준다고 해서 이상적인 배당주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리얼티인컴은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전세계적으로 15,000여개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새로운 부동산을 취득하고 성장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86개 산업분야에 걸쳐 1,300여개의 고객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82% 가 소매업에 집중되어 있어 경기침체에도 굉장히 강한 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내가 리얼티인컴을 사랑(?)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강력한 임대점유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기침체와 암울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99% 에 달하는 임대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리얼티인컴이다.
고금리 상황 등으로 부동산 리츠기업들이 어려운상황을 겪고 있고, 리얼티인컴에게도 반길만한 상황은 아니지만 리얼티인컴은 여전히 강력한 실적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53년이 넘는 시간동안 646회의 월배당금을 연속으로 지급해왔고, 그중 106회는 연속 분기별로 증액을 이어오고 있고 해당 기록은 현재진행형이다!
부동산과 금리에 대한 두려움으로 리얼티인컴과 같은 부동산 중심 주식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약화된 탓으로 리얼티인컴 주식 또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기사에서는 이것을 단기적인 외부 압력으로 판단했다. 그렇다는 것은 요즘같이 주가가 매력적일때 틈틈히 지분을 늘려가며 배당을 받아가면 좋다는 것이겠지!!
2. 홈디포(HD) : 입증된 장기 투자의 승자

홈디포도 굉장한 기업인데, 기사에서는 본인이 평생 소유할 배당주 리스트를 작성한다면 홈디포는 단연 최상위에 자리잡을 것이라고 이야기할 정도였다.
홈디포는 주택설비 관련 소매업체로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며, 기술이나 지정학적으로 어떠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변하지 않을 듯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는 기업이라고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아마존과 같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만으로 커버될 수 없는 분야이고, 작은 기업들은 진입하기 어려운 분야이기도 해서 홈디포는 미국의 또다른 주택설비 소매업체인 로우스와 함께 실질적인 독점기업이기도 하다.
홈디포는 현재 잘하고 있는 분야를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에도 투자를 하고 있으며,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통해 주주들에게 자본을 환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한다.
확장을 노리기 위해 전문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 자재 유통 기업인 SRS도 인수했기에 앞으로도 좋은 경쟁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분석했다.
홈디포는 최근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비율로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사랑받을만한 배당주이기도 하다. 홈디포 또한 주택 시장의 부진으로 코로나 시절보다 주가가 다소 하락해있기에 매력적인 매수 기회로 꼽는 모습이었다.
결국 금리 인하의 방향성은 정해져있기에 실제 인하가 진행되면 주택시장도 다시 강세를 보일 것이고, 그렇다는 것은 홈디포의 주가도 반등할 수 있다는 분석이었음.
3. 스타벅스(SBUX) : 글로벌 음료 브랜드이자 뜨는 배당주

스타벅스는 좋은 배당주이면서 좋은 수익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이며, 경영진은 203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55,000여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적인 성장 기회는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스타벅스의 경영진 목표를 이루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월스트리트에서는 스타벅스가 향후 몇년간 연평균 15% 이상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기도 하다.
스타벅스의 강력한 무기 중 하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있다는 점인데,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탄탄한 현금흐름을 가져가고 있고 어지간한 은행보다 현금이 많은 기업이 바로 스타벅스이다.
이렇듯 장기적으로 수백만명의 고객과 반복적으로 좋은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최고의 소비자 브랜드가 스타벅스이며, 이러한 기업에 투자하며 실패하는 것도 어렵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이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프로그램 회원 수는 무려 3,400만명에 달한다고 하며, 이것이 궁극적으로 스타벅스가 매년 잉여현금흐름의 절반 이상을 주주들에게 분배하여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이유이다.
위에서 언급한 3가지 기업에 투자한다고 하면, 아마 어지간한 위기가 생기지 않고서는 기사의 제목처럼 평생동안 투자하며 배당을 받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만큼 탄탄하고 좋은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는 기업이니까.
그리고 미국에는 이렇듯 좋은 기업이 워낙 많아서 나의 작고 소중한 시드를 전부 분산해버리는 것도 아쉬울 수 있기에 역시나 지수추종으로 투자하며 미국의 모든 기업을 응원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리얼티인컴은 월배당이 매력적이니 나는 따로 모을 생각이지만 ㅎㅎ
(출처 : The Motley Fool, 3 Top Dividend stocks to buy today for a lifetime of passive income)
'주식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주식은 27% 상승여력이 있다? (1) | 2024.04.25 |
---|---|
라스베가스 샌즈, 램리서치, AT&T 24년 1분기 실적 (0) | 2024.04.25 |
새로운 아이패드 시리즈 5월 7일 공개 (0) | 2024.04.24 |
테슬라, UPS, 펩시코 24년 1분기 실적 (0) | 2024.04.24 |
버라이존, 록히드마틴, 텍사스인스트루먼트 24년 1분기 실적 (0) | 2024.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