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펩시코의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 4가지 이유

by 김티거 2024. 7. 9.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는 내일이 없는 것처럼 펩시코의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 4가지 이유에 대한 기사가 있어 읽어보았다. 펩시코도 전통의 배당킹 기업 중 하나이고, 굉장히 매력적인 기업이라 주변에도 투자하시는 분이 많고 나도 관심을 항상 두고 있는 기업이다.

먼저 기사에서는 포인트로,

1. 펩시코의 주가가 52주 신저가에 근접했다.

2. 펩시코의 브랜드 파워, 배당금, 성장 전망은 양호하다.

라는 점을 들어 지금 당장 펩시코를 매수하면 좋을 것으로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펩시코의 주가를 보면, 이것이 장기 우상향이다 라고 보여주는 듯한 아름다운 기울기를 확인할 수 있다. 투자를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은 이렇게 꾸준히 장기 우상향을 해내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바로 아실 듯..! 그런 와중에 최근 고점대비 다소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도 있어서 좋은 기회로 판단이 된다.

<이 배당킹은 여전히 왕관에 빛이 나고 있다.>

펩시코라고 하면 많은 분들은 만년 2인자(?)인 펩시콜라를 떠올리시겠지만, 사실 펩시코는 단순 음료기업이 아니라 식품과 음료 대기업이고 매출 크기로 따지면 코카콜라 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감자칩인 레이즈나 치토스, 도리토스와 같은 스낵류도 모두 펩시코의 소속이다!

펩시코만큼 입증되고 내구성이 뛰어난 기업은 거의 없으며,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오며 투자자들에게 세대를 걸쳐 부를 축적해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 와중에 최근 몇주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52주 신저가에 접근하고 있다고 함.

수년간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높은 식료품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소비심리도 하락하고 있는 모습이다. 투자자들은 이미 맥도날드와 같은 기업이 소비자 지출 감소로 역풍을 맞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기도 하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이런 시기에 도망을 가야할 것인가, 아니면 지금이 주식을 사야할 때인가? 장기 투자자들이 내일이 없는 것처럼 펩시코를 매수해야 하는 4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최고의 브랜드

펩시코의 세계적 수준의 식품 및 음료 브랜드는 주주들을 위해 수십년간의 성장과 부를 창출해주는 힘의 원천이었다! 주가는 해당 기간 동안 10,000% 이상 상승해왔고, 배당금은 무려 5,300% 이상 증가해왔다고 한다 ㄷㄷ 펩시코의 브랜드에는 펩시, 마운틴듀, 게토레이, 립톤 등과 같은 음료 브랜드가 포함되며 식품 쪽으로는 도리토스, 치토스, 레이즈와 같은 유명 브랜드가 포함된다.

식료품점을 장악하고 있다는 것은 펩시코의 제품이 슈퍼마켓에서 최고의 진열공간을 확보하고 가격 결정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이 잘 알고 좋아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법이기 때문이다. 또한, 식음료 제품은 소비자의 예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을 몇센트만 올려도 무시하고 구입을 하게 된다. 펩시코는 이러한 전략으로 꾸준히 매출을 상승시켜 연간 매출이 910억 달러 (원화 약 126조원) 에 달하고 있다.

2. 여전히 우수한 배당 성장 기업

펩시코는 수익률과 성장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펩시코의 배당수익률은 약 3% 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배당금을 연평균 7% 가까이 인상해오고 있는 모습이다. 가장 최근에는 7.1% 의 증가를 발표하며, 경영진이 펩시코의 전망을 확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펩시코는 52년 연속으로 배당을 증액시켜주고 있는 배당킹 기업이며, 앞으로도 인플레이션을 능가하는 배당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펩시코의 24년 예상 수익의 66% 수준으로 배당지급 비율을 여유있게 확보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는 펩시코가 충분히 배당을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이고, 여전히 추가 투자를 이어가거나 자사주 매입 등을 진행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한다.

인플레이션을 능가하는 펩시코의 일관된 성장은 펩시코의 주식이 오랫동안 좋은 성과를 낸 방식 중 하나이다.

 

3. 견고한 성장 전망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펩시코가 과연 지금 속도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스낵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펩시코는 이제 2,250억 달러 규모의 거대 기업이 되었는데, 기사에서는 여전히 펩시코의 성장 공식에 매력이 남아있는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펩시코의 장점은 다양한 성장 수단이며, 가격을 인상하고 증가하는 세계 인구를 대상으로 하여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인수하거나 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펩시코의 최근 히트작으로 Bubly나 Starry와 같은 최신 음료 브랜드도 꼽을 수 있다.

2020년에는 록스타라는 기업을 인수했고, 2022년에는 셀시우스와 대규모 협력을 맺는 등 에너지 드링크 산업에도 투자를 했다.

경영진은 현재 4%이상의 수익 성장과 23년에 비해 주당순이익이 7%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4.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비즈니스를 경험하라.

기사에서는 시장이 때때로 어리석은 일을 하게 되며, 약한 소비자 지출은 현재 펩시코에 어느정도 압박을 가할 수 있고 주식시장이 이를 반영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현재 주가는 고점대비로 16% 이상 하락해 있는 모습이고 주가수익률은 지난 10년간 26배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주가의 하락세로 인해 20배 아래로 떨어진 상황이다. 한마디로 저점에 싸게 담아내기 좋은 시기라는 것!

펩시코 정도의 좋은 기업은 이정도 소비자 지출의 압박은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되고 비즈니스가 탄탄하게 진행이 되고 있기에 좋은 매수기회로 평가하는 모습이었다.

버핏의 조언을 적용하려면, 투자자들은 펩시코와 같은 멋진 기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매수하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펩시코도 정말 매력적인 기업이라 나도 모아가고 싶었는데, 시드를 너무 분산하기 힘들어서 일단 지수추종으로 간접적인 투자만 하고 있다. 그렇지만, 펩시코를 좀 더 주력으로 투자하고 싶은 분들은 이렇게 좋은 시기를 잘 활용하면 무조건 이득이지 않을까 싶다!

(출처 : The Motley Fool, 4 Reasons to buy Pepsico stock like there's no tomorro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