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5bp 인하 발표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을 합법적으로 해고할 수 없다고 밝혀

by 김티거 2024. 11. 8.
반응형
반응형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연준은 기준금리를 25bp를 추가 인하 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역시나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것 같은데 파월은 일단 자신이 직접 그만둘 일도 없고, 트럼프 대통령도 자신을 합법적으로 해고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연준은 금리를 25bp 인하하며 목표금리 범위를 4.5%~4.75% 수준으로 낮추었고, 파월의장은 최근 경제에 대해 '기분이 좋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도널드 트럼트 대통령 당선자가 자신에게 사임을 요청하더라도 사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파월행님의 임기는 26년 5월이심 ㄷㄷ ㅋㅋㅋㅋ 파월행님 상남자셨네 ㄷㄷ

<하지만 미국의 재정 정책은 여전히 지속 불가능한 길에 있다.>

물론, 무조건 좋다고 하신 것은 아니고 미국의 적자 증가와 전반적인 재정정책이 경제에 여전히 역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우려하기도 했다.

최근의 긍정적인 경제 데이터와 주식시장 랠리에도 불구하고, 연준은 통화정책이 여전히 긴축되어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금리인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음.

그리고 특정 인플레이션 보고서가 예상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었지만, 현재 미국의 경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다. 12월까지도 더 많은 데이터가 나올 것이기에 12월에 이르러서 추가적인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

<트럼프의 당선이 연준의 전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이번에는 아무래도 트럼프 관련 질문도 많이 나왔던 것 같은데, 일단 파월행님은 내 발로는 안 나가고 트럼프도 나 법적으로는 못 쫓아낼걸?! 이라고 강하게 어필하심 ㅎㅎㅎ

그리고 이번 대선이 통화정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도 이야기했다. 물론, 본격적으로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정책이나 의회가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 변화된다면 거기에 대한 예측도 추가하여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