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3개의 리츠기업 소개

by 김티거 2024. 7. 14.
반응형
반응형

이거 뭐 매월 달력만 바꿔서 제목은 비슷한 느낌적인 느낌이지만...ㅎㅎㅎ

먼저 리츠기업 투자는 투자자가 실제로 부동산을 구매하여 운용하지 않고도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노출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는데, 이들 리츠기업은 부동산을 전문으로 하고 좋은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다른 주식들처럼 쉽게 사고팔수도 있다.

하지만, 많은 리츠기업들은 높은 이자율로 인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돈을 빌려야 할 일이 많은 업종이기에 금리가 높으면 높을수록 대출도 어려워지고 비용도 많이 들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어려움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리츠기업도 많았고, 배당도 삭감하는 곳도 있었다는..

반대로 이런 상황을 이겨내고 금리가 하락하는 흐름이 온다면 반등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도 역시 리츠기업으로 꼽히는 모습이기에, 요즘같은 상황에서 리츠기업에 관심을 두면 좋을거라고 강조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3개의 우량 리츠기업은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성장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믿을 수 있는 배당금을 지급해주고 있다고 한다.

1. 어그리 리얼티(ADC)

 

소매업은 미국 경제의 엄청난 부분을 차지하며 투자자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소매 리츠를 제공한다. 어그리 리얼티는 그 중 하나로 월마트, 베스트 바이 등을 포함하여 가장 잘 알려진 소매업체에 부동산을 임대해주고 있다. 어그리 리얼티는 약 2,161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임차인 기반의 67% 이상이 적격 투자 등급을 보유한 우량 기업이라고 한다.

어그리 리얼티는 재정적으로도 견고한데, 안정적인 재무지표를 자랑하고 있고 2028년까지 만료되는 부채가 사실상 없다고 한다. 이는 회사가 조만간 더 높은 이자율로 부채를 갱신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

어그리 리얼티는 사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그렇다는 것은 배당금도 지속적인 증가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이야기이다. 주가도 고점대비 많이 빠져있는 모습이어서 매력적!

2. 리얼티인컴(O)

리얼티인컴은 매월 배당금을 지급함으로써 가장 유명한 리츠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한다. 리얼티인컴 로고 자체에 "월배당금 회사(The Monthly Dividend Company)" 라고 적을 정도로 꾸준한 배당금은 리얼티인컴에게 있어 하나의 문화이자 핵심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리얼티인컴은 동종업계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한데, 시가총액은 450억 달러에 달하며 15,500여개의 부동산을 을보유하고 있는 세게 최대 리츠기업중 하나이다.

리얼티인컴은 특히 필수재 소매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식료품점, 편의점, 약국, 마트 등이 주요 임차인으로 구성되어있다.

리얼티인컴은 배당성장의 놀라운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 2020년 코로나 팬데믹과 2008년 금융위기가 포함되어있는 시기에도 31년 연속 배당금을 증액해왔다는 사실!

이정도 위기 극복을 할만한 기업이면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리얼티인컴은 안정적인 재무지표를 통해 신용등급도 우량 등급을 받고 있고, 현재 배당금 지급 비율도 안정적으로 조절이 되고 있다.

그런 와중에 리얼티인컴의 주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빠져있는 모습이라 저평가 구간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고, 이런 시기에 좋은 배당을 지급해주는 리얼티인컴에 투자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

3. 알렉산드리아(ARE)

 

부동산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데, 그것이 항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다. 알렉산드리아 라는 곳은 생명과학회사 및 유사한 임차인이 연구개발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임대하는 혁신 캠퍼스 등을 소유하고 운영 및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알렉산드리아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는 주로 미국 전역의 도시에 있는 소수의 캠퍼스에 걸쳐있는데, 이들 클러스터에 입주한 임차인들은 첨단기술이나 과학, 신약 등을 개발하고 있다.

알렉산드리아는 아무에게 임대해주지 않는다고 하는데, 회사 임대 수입의 92% 가 투자적격 우량 임차인으로부터 나오는 점이 이를 반증한다.

이러한 혁신 클러스터는 알렉산드리아에게 가격 결정권을 부여할 수 있는 주요 요소인데, 이런 전문성을 갖춘 리츠기업이 많이 없을테니 연구소 등을 임차해서 사용하고 싶은 기업들은 알렉산드리아를 찾게 될 것이고 그렇다는 것은 알렉산드리아가 가격결정권을 좀 더 가져갈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게 아닐까 싶다.

알렉산드리아는 최근 10년간 평균 7% 이상 좋은 성장을 이루어왔고, 금리가 인하되는 시기가 오면 좀 좀더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렉산드리아는 최근 14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해왔고 배당지급비율도 넉넉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인상의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이 있으려면 연구소와 같은 단지도 많이 필요할 것이고 알렉산드리아의 성장세도 꾸준하지 않을까 싶다.

(출처 : The Motley Fool, 3 REIT Stocks that are screaming buys in Jul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