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9월에 다가올 애플의 이벤트에 들떠있는 이유

by 김티거 2024. 8. 27.
반응형
반응형

최근 가장 인기있는 AI 주식 중 하나로 애플이 꼽히고 있다고 한다.

 

AI관련 주식들은 최근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오히려 이점이 바로 장기 투자자들이 찾고 있던 건강한 조정이라고 보고 있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여전히 주식 시장은 AI 강세장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도 이야기했음.

기사에서는,

AI 혁명에서 더 광범위한 기술에 이르기까지 점차 수익관점에서도 강력한 지표가 나오고 있으며, 우리가 보고 있는 모습은 4차 산업혁명이 전개될 수 있는 길이라고까지 이야기했다.

모건스탠리는 새로운 보고서에서 애플의 아이폰 15 생산이 7월에 예상보다 강했으며, 아이폰 16 출시를 앞두고 이러한 성장세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폰의 교체수요가 초기 예상을 뛰어넘어 9월 분기 아이폰 판매량을 5,400만대 수준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0% 가까이 증가된 수치이고 최근에 예측했던 수준보다도 200만대 더 많은 수치라고 한다.

실제적인 판매수치가 눈에 보이려면 10월초가 되어야 겠지만, 전문가들은 아이폰 16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이러한 모멘텀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9월 분기에도 여전히 아이폰 15의 강세가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로웠는데, 이러한 추세가 과연 애플 인텔리전스에 대한 온전한 기대감 때문인지 다른 요인인지는 현재로써는 불분명하기도 하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는 전세계 아이폰의 무려 95%가 애플 인텔리전스를 활용하기 위해 "어떤 시점" 에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미국의 대표 통신사인 AT&T와 버라이존의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비율이 낮음을 언급하며 소비자들이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있었다.

이러한 흐름을 기반으로 25년 아이폰 판매 추정치를 약 2천만대 상향 조정하여 아이폰의 매출이 2,16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년 대비 10% 가까이 증가된 수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물론, 무조건 핑크빛 전망도 조심해야 한다. AI 때문에 아이폰의 거대한 업그레이드 수요가 있을 것이라는 가정은 그만큼 리스크가 있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현재 애플의 주가도 저평가라고 보기는 어려운 구간이기에 단순히 AI 수요로 좋은 흐름이 이어질거라고만 생각하는 것도 주의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오히려 좀 조정되면 좋겠는데, 당최 조정이 안온단 말이지..ㅠㅠ 350주도 열심히 만들어가야 하는뎁..!!

그렇지만, 어떤 식으로든 좋은 영향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기사에서는 애플이 AI 전략을 공개한 후 AI 애플리케이션의 집약적 특성을 감안할 때 애플은 비용 효율적인 매력적이고 소비자 친화적인 AI 서비스 제품군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하는 모습이었다.

코로나 이후 매출 성장이 비교적 정체되고 있는 모습이지만, 애플의 AI 가치 제안은 소비자가 향후 몇년동안 애플 생태계에 대한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만큼 충분히 매력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이제 정말 아이폰 16 시리즈의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과연 어떤 흥행을 만들어낼지 기대된다!!

(출처 : yahoo finance, Here's why wall street is excited about apple's(AAPL) upcoming new iPhone event in septembe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