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나이키/NKE 배당입금(21.12.29)

by 김티거 2021. 12. 30.
반응형

이제 어느덧 12월도 거의 막바지 배당!ㅎㅎ 12월 30일 그러니까 오늘 예정된 아레스캐피탈이 실질적으로 나의 포폴에서 21년 마지막 배당 예정인데, 경험상 아레스캐피탈은 바로 제때 들어오는 경우가 잘 없더라는 ㄷㄷ 그래서 아마 나이키가 21년의 마지막 배당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ㅎㅎ

10.07달러를 입금해주었고, 나는 현재 34주를 보유중이다!! 주가도 계속 오르는 모습!

장기적으로 주가 우상향으로 가는 모습이며, 최근의 기울기는 더욱 더 커지는 중!ㅎㅎ 지분을 열심히 늘려가야겠음!

나이키는 1,4,7, 10월에 배당을 지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1월에 줄걸 12월에 지급해주는 경우도 있었다!ㅎㅎ 이번에도 그런 경우!ㅎㅎ 빨리 주면 좋지 뭐~ㅎㅎ

최근 배당증가율도 11%이상으로 굉장히 좋은 편이고, 배당성향도 아직은 낮은 수준이어서 추가적으로 배당을 늘려줄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이 된다!!

그리고 어느덧 20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늘려주고 있기에, 곧 배당귀족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25년 연속 배당증액) 배당귀족이 되는 순간까지 지분을 늘려간다면 과연 어떠한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

매출도 코로나 충격으로 인한 20년 정도를 제외하면 꾸준히 상승세이고, 특히 21년에 온라인 등 적극적으로 활로를 개척하여 최고매출을 찍기도 한 나이키 역쉬 대단!ㅎㅎ 아마 코로나가 좀 더 풀리게 되어 사람들이 좀 더 밖으로 나온다면 자연스레 운동 관련 용품이나 신발 등 나이키가 많은 수요를 빨아들여 22년에 더욱 높은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잉여현금흐름도 아주 여유로운 모습!

나이키는 이제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가 된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업은 지분을 열심히 늘려가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22년에는 더욱 더 지분을 늘려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