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록히드마틴(LMT) 22FY 1Q 실적 - 미국을 대표하는 군수기업

by 김티거 2022. 5. 10.
반응형

출처 : 록히드마틴 홈페이지

이번에는 록히드마틴(LMT)의 22FY 1Q(1~3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록히드마틴은 세계 최대의 방위산업기업이며, 전투기나 헬리콥터, 전함에서부터 우주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군수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야말로 육해공을 넘나드는 각종 무기류를 만들고 있는 기업 ㄷㄷ

나 또한, 미국의 패권국 지위 유지를 예상하기에 어찌보면 미국의 패권국의 지위와 결을 같이 할 수 있는 분야인 군수분야에서 꾸준히 갈 기업이라고 생각하여 포트폴리오에 넣어서 모아가려고 하고 있다.

물론, 최근에 잔금 등으로 록히드마틴을 한번 전량 매도했어서 지금은 0주지만...ㅠㅠ 언제든 다시 포폴에 넣을 생각이기에 포트폴리오 항목에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ㅎㅎ

자세한 실적보고 데이터는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investors.lockheedmartin.com/static-files/b0761210-07af-457d-a372-f7e45b013044

록히드마틴의 22FY 1Q(1~3월) 주당순이익은 6.44달러를 기록하며,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괜찮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록히드마틴의 22FY 1Q(1~3월) 매출은 원화로 약 18조 8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8% 정도 하락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13% 를 기록!

부문별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역쉬 전투기등 항공쪽의 매출이 가장 높은 볼륨을 차지하고 있고(약 43%), 그 뒤를 항공모함, 우주, 미사일 등으로 매출 비중을 구성하고 있다.

21FY기준(21.01~12월) 연매출은 원화로 약 84조 5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12% 정도를 기록하였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최근 5년 정도는 크지 않아도 조금씩 실적 상승을 해왔고, 21년에는 상대적으로 영업이익률은 좀 빠져있는 모습이다.

재무상태표를 보면, 총자산의 볼륨은 꾸준히 커지고 있는 모습이고, 부채비율은 400% 이상으로 살짝 높아보일 수는 있지만, 크게 변동이 있는 수치는 아닌 모습이어서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영업활동에서 발생한 현금흐름은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9% 정도 빠지긴 했지만,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이 만들어지고 있고,

연도별 잉여현금흐름의 추이를 보면, 최근 3개년간 꾸준히 좋은 잉여현금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보고서를 보면,

"Lockheed Martin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운영 및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마진 확대와 자유로운 현금 흐름을 제공함으로써 올해를 착실하게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우리의 지침과 그 이후의 성장 전망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있었던 세계적인 사건들은 지정학적 환경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주요 국가들에 의한 침략에 대한 효과적인 억지력과 미국과 동맹국들 사이의 상호 방어에 대한 엄청난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Lockheed Martin의 직원들은 기존 플랫폼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억제 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월드 기술의 통합을 가속화하여 고객을 위한 진정한 Joint All Domain 운영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록히드마틴 같은 기업을 주목을 덜 받는 것이 세계정세에는 좋은 것 같음...ㅎㅎㅎㅎ 요즘은 우크라이나 이슈 등으로 주가도 상당부분 올랐고 ㄷㄷ

반응형

록히드마틴의 주가흐름을 보면, 최근 5년동안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기울기도 좀 더 커진 모습이다. 내가 모아가는 중에는 300달러 수준으로 왔다갔다 해서 놀림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결국 또 갈 기업은 가기 마련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중 하나일 것 같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479달러 정도의 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

록히드마틴은 현재 3,6,9,12월에 분기별로 4회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중반대를 보이고 있다. 최근 3개년 평균 배당증가율은 약 8% 이상으로 괜찮은 배당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어느덧 록히드마틴도 매년 배당을 증액시켜준지 20년차가 되었다는!!

미국의 패권국 지위가 유지되는 이상 록히드마틴도 함께 굳건하게 기업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배당도 꾸준히 늘려주며 배당주의 역할도 일정부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모아가기에 상당한 매력을 느끼고 있다. 다만, 아무래도 최근에 주가가 크게 상승한 부분이 있어서 상황이 될때 한주 두주씩 분할매수하며 지분을 늘려가면 어떨까 싶다는.. 나도 현금이 생기면 틈틈히 열심히 모아가려고 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