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스타벅스/SBUX 배당(22.02.28)

by 김티거 2022. 2. 28.
반응형

2월의 마무리를 스타벅스가 장식해줌!ㅎㅎ

26.46달러가 배당 지급되었고, 나는 현재 54주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 스타벅스도 많은 조정이 있어서 수익률은 마이너스 구간이 되었지만, 오히려 이럴 때 더욱 지분을 늘려가고 싶다는ㅎㅎ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쉽사리 사라진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배당을 받아가며 지분을 차곡차곡 늘려가면 결국 또 갈길을 가지 않을까 싶다.

스타벅스는 2,5,8,11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주가가 많이 내려온 탓에 배당률은 2%대로 조금 올라와있는 상황이다.

어느덧 스타벅스도 12년 연속 매년 배당금을 늘려주고 있다는 사실!

주가 또한 최근 고점대비해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구간으로 보인다. 시드가 있다면 계속 늘려두고 싶은데 말이지...

판단은 개인의 몫이지만, 스타벅스가 최근 임금 인상, 성장둔화 등 여러 악재를 만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런 악재로 쉽게 무너질만한 기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기에 지분을 차곡차곡 쌓아보려고 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