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2년 2월 주식투자 결산

by 김티거 2022. 2. 28.
반응형

뭔가 2월은 확실히 한달이 보통달보다는 짧은 탓인지 후딱 지나버린 느낌이다 ㄷㄷ

오늘 일하면 내일 또 쉬니까 월요병이 확실히 덜 하구나 .. 라는 걸 느끼면서 22년 2월의 주식투자 결산을 시작해봐야겠다!

<2월 금융자산 현황>

확실히 요즘 전체적으로 장이 좀 안 좋았다 보니까 1월에는 평가이익이 12% 정도였는데 2월에는 약 6% 정도를 기록하였다. 따라서 금융자산의 크기도 살짝 줄어들었음! 이럴때 팍팍 모아가야되는데 아쉬운건 늘 시드..

<2월 자산구성차트>

1월에 이어 구글이 나의 포폴 비중 1위를 차지하였고, 그 뒤로는 리얼티인컴, 나이키가 잇고 있다. 나이키도 요즘 꽤 조정중이어서 기회될 때 더 담아가고 싶고, 코카콜라는 조정중은 아니지만 그냥 계속 늘리고 싶고 욕심만 앞서지만, 차근차근 해나가자!

<2월 배당구성 차트>

배당은 언제나 그렇듯이 든든한 리얼티인컴이 포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코카콜라와 시스코시스템스, 피앤지가 그 뒤를 잇고 있다. 리얼티인컴 200주 목표로 다시 달려야되는데 말이지..ㅎㅎㅎ 아직 갈길이 멀다..

<2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현황>

확실히 2월에 장이 안 좋았어서 1월대비 거의 5천달러 이상이 빠졌다는ㄷㄷ 반대로 생각해보면 지분을 늘리기 좋은 시기가 왔다는 것! 총 매입액을 꾸준히 일단 늘려가는게 급선무인 것 같다!

그리고 코카콜라도 일단 100주 채워두고 싶고, 맥도날드도 한동안 추가매수를 못해서 조금씩 늘려가고 싶고.. 뭐 다 늘려가고 싶네ㅋㅋㅋㅋㅋ 욕심만 한가득..ㅎㅎ

로블록스는 내 포폴에서 유일하게 완전 성장주라 불릴만한 기업인데, 무섭게 빠지긴 했지만, 이 종목은 좀 더 길게 두고 봐야하기 때문에 이럴때 틈틈히 한주 두주 모아두려고 한다.

최대한 빨리 총매입액을 7만달러 이상으로 가져가고 싶은데, 열심히 모아야겠다..

2월도 다들 고생많으셨고, 3월에도 홧팅입니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