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날로그 반도체를 대표하는 기업이자 공학계산기 끝판왕인 텍사스인스트루먼트(TXN)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2.
반응형

이번에는 최근에 나도 포트폴리오에 편입시켜 열심히 모아보려고 하는 기업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는 아날로그 반도체 기업중 최고 기업이며, 나는 공학도가 아니어서 재무관리 시간에 갓성비 좋은 카시오 공학계산기로 버텼었지만, 공학도에게는 엄청난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공학계산기도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미국의 학생들은 거의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며, 미국 공학용계산기 시장에서 거의 90%이상 독점하고 있다는ㄷㄷ

그래도 뭐 메인 사업은 아날로그 반도체로 보시면 될 것 같다.

자세한 실적보고에 대한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txn

 

Texas Instruments Misses

Texas Instruments (TXN) reported 3r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2.07 per share on revenue of $4.6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2.06 per share on revenue of $4.7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2.16 per share. Revenue grew 21.6% on a year-over-year basis.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2.0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와 거의 같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다소 기대치에는 못 미쳤다는 평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21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5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22% 정도 상승한 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언제봐도 놀라운 약 50% ㄷㄷ

부채비율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이다.(약 64%) 총자산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보고서를 보면,

12개월 동안 85억 달러의 영업에서 발생한 현금 흐름은 비즈니스 모델의 힘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같은 기간 무료 현금 흐름은 71억 달러였으며 수익의 41%였습니다. 이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품질은 물론 300mm 생산의 이점을 포함한 제조 전략의 효율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배당금과 주식 환매를 통해 지난 12개월 동안 소유주들에게 42억 달러를 돌려주었고, 같은 기간 동안 우리의 배당금은 무료 현금 흐름의 53%를 차지하여 지속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9월에 우리는 배당금을 13% 늘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TI의 4분기 전망은 42억 2천만 달러에서 45억 8천만 달러 사이의 수익과 18억 3천만 달러에서 20억 7천만 달러 사이의 주당순이익이 될 것입니다.

엄청난 현금흐름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막강한 흐름을 바탕으로 배당금을 증액하겠하며, 앞으로의 지속 가능성도 강조하는 모습이다.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4분기 전망 실적까지 종합해서 계산을 해보면 21년도에 최근 5개년 중 최고 실적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전망해본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꾸준한 실적처럼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더욱 커진 기울기 ㄷㄷ 다시 그래도 조금 조정세가 온 것 같아서 텍사스인스트루먼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지분을 늘려가실 기회가 되실 수도 있겠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아직 더 많은 상승여력이 남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전문기관들의 예상주가도 현재보다는 전부 높이 측정이 되고 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인 배당을 살펴보면, 현재 2,5,8,11월에 분기 지급을 해주고 있고, 위의 실적보고에서 밝혔듯이 배당을 무려 13%나 인상해주기로 했고 11월 지급분부터 반영이 된다. (1.02달러에서 1.15달러로 증액)

그리고 더욱 놀라운 것은 꽤 높은 비율의 증액을 무려 18년 연속 하고 있다는 것!

찔끔찔끔 올린 증액이 아니라 최근 배당지급 내역을 내가 직접 계산해봤을때, 평균 증액 금액이 무려 연 20% 수준이라는 것!!ㄷㄷ

(16년도 약 32% -> 17년도 액 24% -> 18년도 약 24% -> 19년도 약 17% -> 20년도 약 13% -> 21년도 약 13%증액)

실적도 꾸준하고 앞으로의 성장도 더욱 기대가 되며, 배당정책도 너무 좋기에 내가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킨 이유이다!! 그리고 무시무시한 영업이익률 50% 수준도 굉장한 매력포인트라고 생각한다.

반도체업종 관련 종목을 찾고 계시는 분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을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하며, 나 또한 지분을 열심히 늘려나가보려고 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