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21년 10월 투자 결산

by 김티거 2021. 11. 2.
반응형

 

21년 10월의 투자 결산!

 

 

<10월 내역>

10월에는 특이사항이 있었는데, 부동산 금액 마련 등으로 먼저 국내주식으로 유이하게 보유하고 있었던, 코덱스200과 삼성전자우를 전량 매도를 해서 이익실현을 해두었다. 그래서 9월에 비해 총자산 파이 자체는 줄어든 상황!

그리고 앞으로는 국내주식은 아예 비중을 없애고, 전량 미국주식 위주로 하려고 한다. 어차피 큰 볼륨이 아니니 좀 더 미국주식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어서빨리 등기를 잘 마무리 하고, 미국주식에만 집중하고 싶다.

<자산구성 차트>

최근에 리얼티인컴 200주를 급 달성하여, 나의 포폴중에 더욱 굳건한 1위 비중 종목이 되었다. 록히드마틴은 계속된 조정흐름이지만, 그래도 아직 비중 2위를 차지하고 있다!ㅎㅎ

<배당구성 차트>

배당비중으로 보면 리얼티인컴이 더욱 독보적으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0월에는 국내주식을 처분하여 일단 현금으로 보유 중이고, IBM과 AT&T 를 정리하고 다시 포폴을 어느정도 간소화할 수 있었던 달이었다.

<10월 미주 포트폴리오 현황>

이제 18종목으로 조금 간소화하였고, 상황에 따라 1종목 정도만 더 추가해볼 생각인데, 일단 지금은 부동산 등기 준비로 적극적으로 추매를 하고 있지는 못하는 상황이다.

그래도 배당 재투자는 계속 할 예정!ㅎㅎ

11월에도 홧팅!!^^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