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패스트푸드 체인이자 부동산 기업인 맥도날드(MCD) 신고가!

by 김티거 2021. 12. 24.
반응형

어제는 잠이 일찍 들어서 알람이 온 줄 몰랐지만, 아침에 출근후 발견한 인베스팅닷컴 알람!!ㅎㅎ

바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이자 부동산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맥도날드(MCD)의 신고가 알람이었다.

정말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주 믿음직하다!ㅎㅎ

나는 현재 아직 귀여운 수준인 11주 정도밖에 보유하고 있지 못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모아가려고 하는 종목이다. 어느덧 수익률도 20% 이상을 보이고 있다는;; 지분을 더 늘려야되는데 천천히 좀 올라라!ㅎㅎ

최근 연도별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걱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영업이익률은 오히려 좋아지는 모습!ㅎㅎ

부동산쪽 임대수익이 워낙 이익률이 좋은 영향이라고 할 수 있겠다.

패스트푸드 쪽의 매출은 아무래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역쉬 맥도날드의 파워는 바로 부동산에 있기에!

게다가 패스트푸드도 완전히 흐름이 넘어갈뻔한 것을 맥카페 등 런칭을 통해 잘 방어해주고 있는 모습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리고 아무래도 최근 코로나 이슈로 매출이 빠진 부분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다시 잘 방어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꾸준히 체크는 하면서 모아가려고 한다!

맥도날드가 아마 단순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운영을 지속했다면, 분명 지금과 같은 모습은 보여줄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존폐의 위기에 놓일 뻔했을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여러모로 부동산을 활용한 사업운영방식은 신의한수였다고 생각함!

맥도날드는 3,6,9,12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2% 정도를 꾸준히 유지시켜주고 있는 모습이다.

무려 45년 연속으로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좋은 기업이고! 맥도날드 배당킹 될때까지 꾸준히 지분을 늘려가보고 싶다! 그때는 어떤 결실을 안겨줄지 기대가 됨!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