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테슬라(TSL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및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8.
반응형

                                  출처(테슬라 홈페이지 https://www.tesla.com/ko_KR/)

이번에는 최근 주가의 엄청난 상승으로 많은 주목을 얻고 있는 전기자동차 기업인 테슬라(TSL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내용에 대한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tsla

Tesla Beats

Tesla (TSLA) reported 3r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1.97 per share on revenue of $13.8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1.49 per share on revenue of $13.2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1.65 per share. Revenue grew 56.8% on a year-over-year basis.

 

테슬라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9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훌쩍 넘는 좋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테슬라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6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57% 이상 상승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다. 3분기에 이미 20년 연매출 기록을 뛰어넘은 놀라운 실적 ㄷㄷ 이대로라면 21년도 매출도 테슬라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예정이다.

부채비율도 상당히 낮게 관리가 되고 있고, 총자산의 볼륨도 날이 갈수록 커지는 모습!

현금흐름도 착착 창출이 되어가는 모습인 것 같다.

보고서를 보면,

2021년 3분기는 많은 면에서 기록적인 분기였습니다. 우리는 사상 최고의 순이익, 영업이익 및 총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저조세 영업마진"이라는 중기 지침을 초과하여 14.6%의 영업마진을 달성했습니다.

ASP 수요 감소보다 더 높은 속도로 비용을 절감함에 따라 운영 이익률이 사상 최고에 도달했습니다. EV 수요 감소는 구조적 변화를 계속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도로에 차량이 많을수록, 테슬라 소유자들이 EV의 이점에 대해 더 많이 알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프레몬트 공장은 지난 12개월 동안 다른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했지만, 우리는 지속적인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Gigafactory Shanghai를 계속 가동하고 있으며, 텍사스와 베를린에 새로운 용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부족, 항만 혼잡, 가동 중단 등 다양한 문제가 공장 가동 속도를 최대로 유지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공급망, 엔지니어링 및 생산 팀이 자동차 업계에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독창성, 민첩성 및 유연성을 가지고 이러한 글로벌 과제에 대처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기록적인 매출 성장과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수 있음을 자신하고 있는 모습이다.

 

 

 

 

테슬라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스페이스X가 발사되듯 저 우주넘어로 주가가 가버린 모습 ㄷㄷ 정말 대단한 모습이다. 그동안 꿈과 희망 위주로 주가가 상승세를 달렸다면, 이제는 점차 실적이 뒷받침 해주고 있는 모습까지 겸비하며, 앞으로의 상승도 기대하게 하는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도 전혀 예상하지 못한 주가의 모습.

일제히 많은 기관에서 다시 목표주가를 변경한 모습(그런데도 그 예측들도 다 비웃듯 1200달러를 넘어가는 중..)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직 더욱 더 많은 성장을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배당은 지급하고 있지 않다.

최근의 모습은 그야말로 무서울 수준이며, 앞으로의 상승이 어디까지 지속될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는 테슬라!!

이제는 점차 실적까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기에 더욱 더 기대되는 모습이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