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One ETF 닛케이 225(1369) 매수 / 1.22

by 김티거 2024. 1. 22.
반응형

오늘 오전에 소개드렸던 닛케이 225 지수 추종 ETF인 원 ETF 닛케이 225를 드디어 처음 매수해보았다.

혹시 관련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나를 잘 안다. 일단 1주라도 사놓고 봐야 자연스레 알아서 공부를 하는 것을 ㅋㅋㅋㅋ

그래서 먼저 1주를 매수 해보았다.

 
반응형

원 ETF 닛케이 225라는 일본증시 추종 ETF인데 줄여서 일단 닛케이 225 라고 하겠음!

만약 해당 종목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증권 투자 어플 가셔서 편하게 종목코드 1369로 검색하시면 된다.

일단 1주부터 사보았고, 추가 시드 투입 할 수 있을때 또 1주씩 틈틈히 모아가보려고 한다.

확실히 일반적인 일본기업들 투자할때처럼 100주단위 이런식으로 덩어리가 필요하지 않고, 미국주식처럼 1주씩 늘려갈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

해당 ETF는 2015년 정도에 출시된거라서 이전의 흐름은 없지만, 확실히 20년 코로나 충격 이후에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에는 더욱 급격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고점의 모습 같기도 한데, 어차피 당장 훅 늘리려는 것은 아니고 틈틈히 늘려갈 거라서 크게 신경은 안씀 ㅎㅎ

그리고 일단 내가 한번 사놔야 평단가도 계산이 되고 그 이후에는 내 평단을 낮출 수 있으면 더 사고 그렇지 않으면 덜 사는 식으로 대응하면 되서 대응법도 다소 간단해지는 것 같다!

 

일본주식 다 보내주고 아쉬운 참이었는데, SPLG와 같이 좋은 지수 추종 ETF를 발견해서 참 기분이 좋다!! 이제 올해는 요정도의 포트 구성으로 볼륨 열심히 늘려가볼 수 있도록 힘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