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SPLG 등 매수 (9.19)

by 김티거 2023. 9. 20.
반응형

 

틈틈히 다시 시드를 투입중이라 요즘은 거의 매수를 매일 하는 느낌 ㅎㅎ 쇼핑은 역시 주식쇼핑이지(응?ㅋㅋ)

포트는 심플하게 만들어뒀으니 각 포트의 덩치를 키우는 작업중!

 
반응형
 

<추가매수내역>

- SPLG 3주

- TMF 60주

- 애플(AAPL) 5주

- 리얼티인컴(O) 5주

- 록히드마틴(LMT) 1주

어젯밤에도 전체적으로 증시가 좋지 않아서 더욱 기분 좋게 줍줍했다. 매수할때 파란불이면 왠지 기분이 좋단 말이지 ㅎㅎㅎ (내가 이상한걸수도 ..?ㅋㅋㅋ)

 
 

이제는 다른 종목을 늘려가는 대신 SPLG 위주로 지분을 늘려가고 있어서 틈틈히 줍줍중인 SPLG.

TMF도 60주 줍줍해서 이제 평단가가 6.1 달러대까지 왔다! 뭔가 5달러대 만들어두면 뿌듯할 듯 ㅎㅎ 물론 더 떨어지면 더 싸게 잡아두면 좋은거고 ㅎㅎ

애플은 그냥 덮어놓고 막 모아가는 중인데 ㅎㅎㅎ 평단은 올라가고 수익률은 내려오고 있어도 수량이 많아지는 모습이 가장 뿌듯하다! 결국 장기 우상향을 가정하면 평단은 올라갈 수밖에 없는것이니 큰 신경은 안 쓰고 있고, 올해 안에 200주까지도 한번 만들어두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는 요즘. 곧 매입기준으로 3만달러까지 달성할 듯 하다!

리얼티인컴도 주가가 내려오는 걸 보고 즐겁게 수량을 늘려가는 종목 중 하나인데, 이렇게 주가가 세일하는 김에 배당도 팍팍 늘려두자는 생각으로 틈틈히 줍줍하고 있다. 어느덧 255주 째인데, 올해 가기전에 300주 이상은 만들어두고 싶다.

록히드마틴도 최근 조금 집중했더니 매입총액이 어느덧 만달러가 가까워지고 있다. 미국의 패권국 지위유지를 믿으며 미국의 대표 국방주인 록히드마틴을 모아간다는 것은 정말 마음이 편안한 일 중 하나인듯 ㅎㅎ (아님 이것도 역시 내가 이상하거나..?ㅋㅋㅋ)

개별종목으로 보자면 미국기업(록히드마틴, 리얼티인컴, 애플) 3곳과 일본기업(신에츠화학, 마루베니) 2곳으로 5개 기업에 집중하고 있고 나머지는 SPLG로 지수추종에 몸을 맡기려고 하는 중이다. 그러면서 한탕(?) 용으로 TMF도 열심히 목표수량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중!

 

아직 그래도 시드 여력이 있어서 당분간은 주식 쇼핑이 이어질 듯 하다!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