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글의 주가는 향후 3년간 10배 이상 성장 가능할까

by 김티거 2024. 11. 22.
반응형
반응형

제목만 들으면 뭔가 어그로 기사 느낌도 있지만, 반가운 마음 혹은 희망(?) 회로를 돌리며 읽어봄 ㅋㅋㅋㅋㅋ

<새 대통령과 빅테크의 미래>

 

미국의 새 대통령인 트럼프는 25년 1월에 취임 예정이고, 투자자들은 새로운 정책이 빅테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시하고 있다. IBM의 회장은 인터뷰에서 새로운 대통령이 백악관에 입성하면, 기술 부문에서 더 많은 혁신과 더 적은 규제를 기대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로 인해 기업들이 특히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고, 25년에는 미국 경제에 좀 더 강력한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하는 모습이었음.

다른 전문가는 인터뷰에서, 미국의 신임 대통력 하에서 거대 기술의 잠재적 미래와 새로운 정책이 기업들, 특히 중국과 거래하는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논의했는데, 역시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관세라고 이야기했다.

중국 수입품에 대한 60% 관세가 제안됨에 따라 중국에 의존하는 기업은 심각한 역풍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인도와 동남아시아와 같은 다른 지역과의 무역 관계를 모색해야 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중국에 대한 높은 노출이 반드니 높은 투자 리스크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하기도 했음.

트럼프 시대에서 더 많은 합병 인수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반독점 규제가 특정 회사나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는 플랫폼이나 사용 사례에 더 초점을 맞출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음. 구글을 두고 해체를 예상하지는 않지만, 빅테크 기업들이 누리고 있는 경쟁우위를 다소 낮추려는 규제는 시행될 것으로 전망.

기사에서는 향후 3년동안 10배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 중 하나로 구글을 꼽았는데, 구글은 현재 검색, 지도, 유투브, 클라우드, 웨이모 등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빅테크 기업이다.

 

일부분만 캡쳐한건데도 엄청난 라인업 ㄷㄷ

구글의 24년 3분기 실적은 주로 AI로 인한 검색 및 클라우드에서 모멘텀이 커진데 따른 것인데, 약 88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그 중 클라우드 매출이 35% 이상 증가한 114억 달러에 달했다. 이외에도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이상 증가했고, 앞으로도 시장 점유율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구글은 다양한 AI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데, 10월에는 사람들이 질문할 수 있는 유형을 확장하여 검색에서의 AI 성과를 향상시키기도 했다. 이에 더해 앞으로는 모든 새로운 크롬북에 AI 가 기본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쇼핑 측면에서도 구글은 현재 미국에서 판매중인 새로운 인공지능 도구를 출시하여 소비자가 자세한 제품 정보를 바탕으로 적절한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글은 AI의 선구자이며, AI 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고 앞으로도 바이오, 자율 주행 등 새로운 먹거리에도 많은 투자를 이어가고 있기에 기대가 된다는 평가.

솔직히 기사의 제목처럼 3년내에 10배까지 생각도 안하긴 하지만(물론, 되면 좋지..ㅋㅋㅋ) 그만큼 구글의 성장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어떻게 보면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생각도 들어서 나도 좀 더 열심히 지분을 늘려두려고 한다.

실제로 3년내에 10배 오른다고 해도 내가 백만원밖에 안 넣으면 천만원이 되는 것이라 이것도 엄청난 성과이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태우는 지분인 것 같다. 열심히 지분을 늘려둬야 나중에 진짜 10배가 된다고 했을때 좀 더 웃으며 결실을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