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글, 검색 및 광고 책임자 교체

by 김티거 2024. 10. 18.
반응형
반응형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에서 온라인 검색 및 광고 책임자를 교체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해당 부문에서 12년 정도 역할을 맡았던 라그하반을 대신하여, 오랫동안 구글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은 닉 폭스라는 분이 앞으로 구글의 검색 및 광고 부문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라그하반은 퇴사하는 것은 아니고 기술쪽에서 chief technologist 라는 직함을 맡을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 책임자가 된 폭스는 2003년부터 구글에서 근무해왔고, 이전까지 구글의 디지털 비서 개발을 이끌어온 분이라고 한다.

구글의 CEO인 순다 피차이는 이번 변화는 구글이 글로벌 인공지능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경쟁력 상승의 일환이며, 현재 온라인 검색 및 광고에서 지배적인 역할과 관련된 여러 반독점 소송도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이야기했다.

<구글의 입장에서 온라인 검색이 가지는 중요성>

온라인 검색과 광고는 구글의 재정에 여전히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23년에 25주년을 맞이한 구글 검색엔진은 매일 54억건의 온라인 쿼리를 받고 있다고 한다. 환산하면 초당 무려 7만건의 검색 횟수라고 ㄷㄷ

구글의 검색 엔진은 구글의 캐시카우로 작년에 2,000억 달러 이상의 광고 수익을 만들어준 부문이다. 다른 검색 엔진과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여전히 온라인 검색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의 약 90% 를 장악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막강한 시장 지배력으로 인해 여러 반독점 소송을 당했고, 당하고 있는 중..ㄷㄷ

기사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도 구글의 성장세는 꾸준히 좋을 것으로 보이며, 목표주가를 201달러로 책정했는데 지금 수준보다 24% 이상의 상승 잠재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경영진의 변화를 가져가는 구글이 앞으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길 응원하며!

(출처 : TipRanks, Alphabet Names New Head of Search and Advertisement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