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구글 주식 목표주가 200달러

by 김티거 2024. 10. 23.
반응형
반응형

에버코어라는 투자사에서 구글 주식에 대해 200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했다고 한다.

현재 구글의 주가는 160달러대이므로, 20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한 기관은 앞으로 구글의 주가가 추가로 20% 이상 상승 동력이 있다고 보는 모습이다.

 
 

미국의 주요 기관에서 반독점 집행을 이끈 인물과 논의 이후 나온 의견이라 좀 더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구글이 요즘 반등하지 못하는 이유는 비즈니스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역시나 반독점 이슈가 큰 모습이기도 한데, 최악의 경우 구글은 분사되고 분사된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쟁사에서 인수하게 되면 구글이 검색시장의 10% 이상을 잃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최악의 케이스 중 하나이고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의 검색 사업과 관련된 법적 분쟁은 최소 몇년이 걸릴 것이며 2027년까지도 지속될 수 있다고 보는 모습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당분간은 해당 이슈로 문제가 생길일이 없고 사업들이 잘 되고 있기에 주가 상승세가 다시 올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법무부의 지적사항을 구글이 인정하더라도 이것이 구글의 시장지위를 크게 약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며, 검색결과와 광고를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규제 조정을 잘 컨트롤 할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었음.

좋은 쪽의 흐름으로는,

최근 최고 기술 책임자를 교체하며, 구글의 기술적 방향을 형성하는데 좋은 역할이 기대되고,

빅테크들이 요즘 AI나 클라우드 등 엄청난 전력을 필요로 하기에 전력 공급원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는데, 구글 또한 최근 소형모듈형원자로(SMR) 기업과 구매 계약을 체결하며 앞으로 인공지능 운영으로 증가할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표에 한걸음씩 다가서고 있다는 점도 좋은 포인트이다.

그리고 구글은 현재 잘하는 것도 잘하고 있지만, 앞으로 추가적인 먹거리 발굴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라 나도 열심히 투자하려고 하고 있는데, 바이오, 자율 주행, 슈퍼 컴퓨터 등 아직 매출로 바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앞으로 크게 한번 튀어오를 수 있는 좋은 분야에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확실히 구글이 현재 주식가치도 저평가 구간인 듯 해서 틈틈히 지분을 늘려가려고 생각중이다. 장기적으로는 애플과 함께 큰 비중으로 키워내는 것이 목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