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하여 개인화가 개선된 미국 쇼핑 웹사이트를 공개했다고 한다. 기사에 따르면, 이 소식으로 구글의 주가도 소폭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고 이야기했음.
구글 측에 따르면,
AI 도구는 가장 관련성 있는 제품을 보여주는데에 도움이 되는데, 새롭게 디자인된 구글 쇼핑 웹사이트에는 가격비교나 통찰력 및 추적과 같은 거래 찾기 도구가 포함되어있다고 밝혔다.
또한, 구글 쇼핑 그래프의 450억개 제품 목록을 구글의 AI 시스템인 제미나이(Gemini) 모델과 결합하여 새롭게 개인화된 쇼핑 홈으로 온라인 쇼핑 경험을 혁신했다고도 강조했다.
현재 구글은 아마존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이번 새로운 구글 쇼핑 홈페이지에서는 선호도에 따라 쇼핑 가능한 제품이나 비디오로 영감을 줄 수 있는 개인화된 피드도 제공된다고 한다.
2020년에 구글은 거래를 처리하는 쇼핑 목적지를 직접 제공하는 대신 검색엔진의 결과 제공에 집중했으며, 자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아닌 판매자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여 광고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한다.
일부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아마존으로 돌아가서 구매하기 전에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이런 것을 보면 역시 AI의 활용성이 다방면으로 늘어나는 모습이고, 실제로도 그 효과가 하나하나 나오기 시작하려는 느낌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자체 AI 모델을 발전시켜가고 있는 제미나이를 이용하여 자사의 검색엔진이나 툴에 활용할 수 있는 구글이기에 좀 더 기대가 되는 부분도 있다!
(출처 : 구글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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